티스토리 뷰

Travel/Korea

포천 운악산 등산코스

톡소다. 2021. 9. 6. 00:48

300x250
반응형

운악산 등산코스

운악산 자연휴양림을 구경간김에 바로 옆에 있는 운악산 등산도 다녀왔어요. 운악산 등산코스는 크게 3가지로 나뉘어 있습니다. 

 

운악산 1코스 / 2시간 소요

운주사 입구 > 무지치폭포전망대 > 신선대 > 궁예대궐터 > 애기봉 >서봉정상

 

운악산 2코스 / 2시간 30분소요

운악산 광좡 > 운악산자연휴양림 > 운악사 > 소꼬리폭포 > 궁예선터 > 망경대 > 서봉정상

 

운악산 3코스 / 2시간소요

대원사입구 > 서령골 > 궝소 > 동봉 > 서봉정상

운악산 주차는 운악산 광장에 하시면 됩니다. 

 

 

운악산(현등산)

경기 포천시 화현면 화현리 산 202

place.map.kakao.com

주차비는 따로 없더라고요. 이미 많은 산악회에서 운악산에 다녀간 흔적이 남아 있네요.

입구가 여러곳있는데 저는 운악산 자연휴양림근처에 있는 등산로를 따라 등산을 시작했습니다.

운악산 등산로는 길이 좁고 자잘한 자갈, 돌들이 많은 길이더라고요. 길이 험하진 않은데 오르막길은 꽤 미끄러운 편이라 등산화 필수 입니다.

 

 

저는 늘 차에 등산화를 싣고 다녀서 이날도 등산화를 신었는데 그래도 내려올땐 살짝 미끄럽다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산 중턱정도까지 올라가는동안 화장실은 따로 없다는것도 참고하세요~

올라가다보니 정자같은게 보여서 봤더니 무치지폭포전망대였습니다.

오~ 여기서 폭포가 보이다니!

폭포 전망대에서 바라본 무치지 폭포는 이런모습! 

어라? 분명 폭포라고 했는데 물은 없네요. 물이 마른건지 아니면 원래 폭포터만 남아있는건지 알수가 없네요. 혹시 아시는분?

운악산은 제가 가본 산중에 가장 도토리가 많은 산인것 같아요. 산길 곳곳에 도토리가 떨어져 있더라고요. 이동네 사는 다람쥐들은 좋겠다~ +_+

이날은 산 정상까지 가려고 한게 아니라서 적당히 등산하다 내려왔어요.

다음번엔 등산준비 제대로 해서 정상까지 한번 올라가봐야겠네요.

가볍게 산책하고 싶으시다면 꼭 정상까지 아니더라도 등산할만한 산이었네요.

 

 

운악산 자연휴양림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산책하기 좋은 운악산 자연휴양림

운악산 자연휴양림 여름내내 캠핑을 즐겼던 자연휴양림! 이번 주말엔 캠핑이 아니라 산책하러 자연휴양림에 다녀왔어요. 운악산 자연휴양림 위치는여기! 국립운악산자연휴양림 경기 포천시

sodasada.tistory.com

 

나만 알고싶은 힐링숲! 피톤치드 가득한 경기도 잣향기 푸른숲

피톤치드 가득한 경기도 잣향기 푸른숲 쭉쭉 뻗은 잣나무림이 국내 최대로 분포하고 있다는 치유의 숲! 경기도 가평에 있는 잣향기 푸른숲에 다녀왔어요. 산림휴양지라서 입장시 입장료를

sodasada.tistory.com

 

홍천 가리산 자연휴양림 - 낭만따윈 1도 없는 현실 우중캠핑 후기

홍천 가리산 자연휴양림 우중 캠핑 후기 이번 주는 내내 전국적으로 비 소식이 계속 있네요. 요즘 한참 캠핑에 빠져 있는 남편 때문에 비 오는 날에도 집에 있지 못하고 당일 예약으로 홍천 가리

sodasada.tistory.com

 

진정한 계곡뷰 캠핑장! 미천골 자연휴양림

미천골 자연휴양림 무턱대고 떠난 강원도 여행. 첫째날 숙소는 삼봉자연휴양림으로 당일 오전에 예약해서 출발! 둘째날 숙소는 정하지도 않은채 떠났었어요. 요즘은 8월초 성수기라 강원도 숙

sodasada.tistory.com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 부탁드려요~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