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산 서울 둘레길 산책
일자산! 들어보셨어요? 강동구 둔촌동에서 하남시까지 이어진 산인데 이 산은 산책 삼아 걷기 좋은 둘레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요. 등산화까지 굳이 안 챙겨도 운동화 신고 숲 속에서 산책하기 딱 좋은 길! 지하철로 가기 좋은 서울 둘레길이라고 해서 산책 다녀왔어요.
일자산 위치는 여기! 9호선 보훈병원 역에서 내리면 바로 일자산 입구로 향할 수 있습니다.
요즘 날씨 정말 대박! 하늘은 높고 구름도 이쁘고~ 산책하기 딱 좋더라고요.
서울 둘레길 길이가 무려 157km래요. 다 걸으려면 한~참 걸릴 것 같은 느낌.
이쪽 길 이름이 강동 그린웨이인가 봐요. 가볍게 산책하러 온 거니까 무리하지 않고 숲 속 길을 걸어봅니다.
이쪽 길은 처음 와봤는데 생각보다 길이 엄청 잘되어 있더라고요!
해가 쨍쨍한 날이라 모자도 챙겨 왔는데 나무 그늘이 잘되어 있어서 모자 쓸 필요도 없었어요.
바닥도 폭신폭신하니 걷기 딱 좋은 길이었어요.
땀내며 등산하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숲 속 길을 조용히 산책하는 것도 좋더라고요~
숲 속을 걷다 보면 만나는 귀여운 열매들! 도토리가 바닥에 떨어져 있었어요.
이 주변은 유물들도 있었나 봐요. 걷다 보니 유물이 나왔다는 안내판도 있더라고요.
주말인데도 사람이 많이 없어서 너무 좋았던 산책길! 중간중간 숲 속 놀이터도 있네요. 한가족이 피크닉 와서 놀고 있었는데 사람이 거의 없으니 애들이 신나게 놀더라고요.
이 주변엔 밤나무도 많아요. 뾰족뾰족한 밤송이가 가득~ 떨어져 있네요. 누군가 열심히 밤을 깐 듯.
일자산 둘레길은 산책하기도 좋지만 피크닉을 즐기기도 좋을 것 같아요. 걷다 보니 넓은 광장에 나무 그늘도 엄청 크게 자리 잡고 있더라고요.+_+
둘레길이 끝도 없이 펼쳐져 있어서 왕복 두 시간을 산책했네요.
둘레길 가실 때는 간단하게 마실물이랑 간식 꼭 챙겨가세요. 제가 못 찾은 건지 한참을 걸었는데 매점은 따로 안보이더라고요. 요즘처럼 날씨 좋을 때 산책하기 정말 좋은 길!
지하철로도 쉽게 갈 수 있으니 숲 속 산책 하고싶을때 한번 방문해 보세요~
숲속 산책 좋아하신다면 이런 곳도 추천드려요!
저의 글이 도움되었다면 ♡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