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악산 자연휴양림
여름내내 캠핑을 즐겼던 자연휴양림! 이번 주말엔 캠핑이 아니라 산책하러 자연휴양림에 다녀왔어요.
운악산 자연휴양림 위치는여기!
자연휴양림은 숙박을 하려면 예약이 필수지만 숙박을 하지 않고 산책하고 싶다면 예약없이 입장료만 내고 들어갈 수 있어요. 운악산 자연휴양림은 입구에 등산로까지 있으니 휴양림 산책하고 등산까지 다녀오기로 했어요.
입장료는 성인 1인당 1천원 입니다. 청소년은 600원 어린이는 300원으로 저렴한 편인데 주차료가 비싸더라고요. 중.소형차 기준 3천원! 그런데 운악산 아래쪽에 무료 주차장이 있으니 간단하게 산책하러 오시는거면 아래쪽 주차장에 주차하고 걸어서 올라오세요~충분히 걸을만 한 거리에요.
운악산 자연휴양림은 야영장이 없어요. 그래서 캠핑은 불가능한게 조금 아쉽더라고요.
아래 지도에서 보이듯이 자연휴양림 규모가 큰편은 아니에요. 연립동과 산책로들로 구성되어 있네요. 캠핑이 불가능해서 그런지 주말에 갔어도 산책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는건 장점! 숲길을 정말 조용하게 산책할 수 있어요.
연립동 건물이 멋지게 지어져 있네요.
요즘 하늘 보셨어요? 완전 가을날씨! 서늘한 바람도 불고 하늘도 맑아서 산책하기 정말 딱 좋은 날씨에요.
야영장은 없지만 이런 데크가 있어서 소풍가는 기분으로 가서 여기 앉아서 휴식을 취할수 있어요. 가족끼리 돗자리 들고 소풍오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자연탐방로 곳곳에 쉴수 있는 의자들이 있어서 멍하니 앉아서 나무들보며 쉬다 왔네요.
바로옆 등산로가 따로 있지만 휴양림 내에도 등산할수 있는 산책로가 있어요. 난이도가 '상'이라고 써 있어서 저는 굳이 시도는 안해봤는데 등산 좋아하시면 여기도 가볼만 할것 같아요.
휴양림 가장 안쪽가지 걸어가보니 이런 나무숲에 둘러싸인 숲속 교실이 나왔어요. 천장없는 교실에 앉아서 숲향기 맡으면서 힐링하는시간!
나무들이 울창하게 자라서 천장에 원형을 그릴정도네요!
생각보다 규모가 크지 않아서 자연휴양림 한바퀴 도는데 30분정도면 충분해요.
사람이 많지 않아서 조용하게 산책하거나 소풍을 즐기고 싶을때 딱 좋은곳! 야영장이 있는 자연휴양림들은 취사가 되지만 여기는 야영장이 없는곳이라서 취사은 안됩니다~ 캠프닉을 즐기고 싶으실땐 먹을것은 조리없이 먹을수 있는것들로만 싸오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조경이 잘되어 있어서 산책하기 좋은 숲길, 자연휴양림 후기!
저의 글이 도움 되셨다면 ♡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