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ravel/Korea

강릉 가볼만한곳 - 오죽헌

톡소다. 2022. 12. 15. 22:48

300x250
반응형

 

강릉여행지 -  오죽헌

강릉 여행하면 바닷가가 먼저 떠오르시는분? 🙋‍♀️

제가 그런 사람이었는데 이번 강릉 여행은 겨울이기도 해서 평소에 안가본 강릉관광지중 가볼만한곳을 찾아서 다녀왔어요. 어딜갈까 고민끝에 결정된 여행지는 바로 강릉 오죽헌!

 

강릉 오죽헌 위치

https://place.map.kakao.com/25323416

 

오죽헌

강원 강릉시 율곡로3139번길 24 (죽헌동 201)

place.map.kakao.com

강릉 버스여행을 가면 가볼만한 관광지이기도 한데 오죽헌 바로 앞에 버스가 있더라구요.

저는 차로 갔는데 주차비가 무료도 바로 앞에 주차자잉 있어서 주차는 어렵지 않았어요.

오죽헌 입장료는 어른 3천원! 청소년2천원, 어린이 1천원 입니다.

그런데 강릉시민은 무료 입장이더라구요. 

입구에 오죽헌 안내도를 보면 꽤 넓은 공간인게 느껴지시나요?

오죽헌 시립박물관도 같이 있어서 오죽헌을 한바귀 들아본 뒤에 박물관 구경도 가능해요.

https://www.gn.go.kr/museum/index.do

 

오죽헌/시립박물관&대관령박물관

역사문화관 영동지방에서 출토된 각종 선사ㆍ역사유물과 도자기, 고문서, 전적, 서화류 등이 전시되어 있다.

www.gn.go.kr

겨울이라 그런지 사람도 많지 않아서 차분하게 산책할겸 오죽헌을 둘러봤어요.

사람많은델 싫어해서 그런지 이곳도 겨울에 오니 한적하니 너무 좋네요.

오죽헌은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봤을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가 태어난 집이라는거 다들 아시죠?

5만원권에는 신사임당이 5천원권에는 그의 아들인 율곡이이가 있죠.

곳곳에 보수를 한 모습인것 같긴 하지만 옛것 그대로의 모습도 많이 남아 있었어요.

저는 오죽헌을 처음 가보는거라 어제각이 가장 기억에 남았어요.

임금의 명을받아 지은집 어제각!

작은 방 한칸인데 그 안에 는 벼루가 보관되어 있어요.

이곳에 보관된 벼루는! 오천원권에 그려진 바로 그 벼루!

5천원권에 그려진게 벼루였다는걸 처음 알았는데 그게 여기 보관되어 있다는것도 신기하더라구요~

안쪽엔 박물관도 있어서 생각보다 볼거리가 많았던 오죽헌!

어린 아이들과 함께 와서 우리나라 화폐에 그려진 사람이 누구인지 설명해 주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저는 다 큰 어른이지만 꽤 기억에 남더라구요.

오죽헌을 한바퀴 돌고나니 보이는 포토스팟!

오천원권이 크게 확대되어 있고 오른쪽에 보이는 오천원권 안에 있는 건물을 구도 그대로 찍을수 있게 포토스팟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5천원권 안에 있던 구도 그대로 저도 한장 찰칵!

볼거리, 먹을거리 많은 강원도 강릉 여행을 준비중이시라면

오죽헌도 꼭 한번 가보세요~

별 기대 안하고 갔는데 생각보다 볼거리도 많고 재미있네요.

 

 

강릉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아래 여행기도 참고하세요~

 

강릉 여행코스 추천 테라로사 커피공장 강릉본점

테라로사 커피공장 강릉본점 볼거리, 먹을거리 많은 강릉! 강릉 여행코스중에 필수코스로 많이 언급되는 테라로사 커피공장 강릉본점에 다녀왔어요. 위치는 바로 여기! 약간 산길을 따라 가야

sodasada.tistory.com

 

강릉 내돈내산 맛집 강릉유환식당 간장 새우장, 홍게장 후기

강릉맛집 강릉유환식당 후기 오랜만에 강원도 강릉여행에 다녀왔어요. 여행 하면 맛집 탐방을 빼 놓을수 없죠! 이번엔 강릉 현지인 맛집을 찾아가고 싶어서 강릉맛집 검색하면 나오는 횟집들

sodasada.tistory.com

 

강릉 카페 추천 - 툇마루 에서 마시는 진한 흑임자라떼

매년 가도 질리지 않는 강원도 강릉여행! 바다로, 산으로 다니는것도 좋아하지만 그 지역의 맛집이나 유명한 카페를 가는것도 좋아해요. 오늘 추천드릴 카페는 사실 이전 여행에서도 2~3번 갔었

sodasada.tistory.com

 

저의 글이 도움 되었다면 가시기전에 하트 꾹~ 부탁드려요!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