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요즘 주류시장은 하이볼을 팍팍 미는듯한 느낌! 술 좋아하는 저만 느끼는 걸까요? 예전엔 위스키가 그렇게 대중적인 술은 아니었던것 같은데 요즘은 어딜가나 위스키로 하이볼 만들어 마시라고 홍보를 많이 하더라고요.

패스포트 위스키

오늘 제가 사온 위스키는 편의점 위스키중 하나인 패스포트 입니다. 한때 단종되었던 추억의 양주!  뉴트로 트렌드를 타고 귀환했다고 하네요.  이 술이 90년대 나이트클럽에서 많이 팔던 양주라고 하던데 네 뭐...저는 안 가봐서 모르겠습니다! 

편의점에서 사는 위스키나 와인은 가격이 저렴한 편이 아니라서 잘 안사는데 최근에 GS shop에서 행사를 하면서 적립금을 팍팍 뿌리더라고요. 적립금 5천원이 생긴김에 술을 구입해 봤습니다.  참고로 위스키와 같은 술은 온라인 택배 구매가 안되지만 지에스샵에서는 gs25픽업으로 술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주문은 온라인에서 하고 찾아오는건 지정한 gs25매장에서 가서 직접 찾아오는거죠~ 이렇게 할 바에 그냥 온라인으로 주문해서 배송도 해주면 좋을텐데 법으로 막아놓았으니 제가 직접 찾아가는 수밖에 없네요.

 

 

온라인에서 구매를 하고 지정한 날짜가 되면 술 찾아가라고 알림이 옵니다. 근처 gs25에 갔더니 제가 주문한 술이 이렇게 포장되어 있네요. 어찌나 꽁꽁싸매놓았는지 면세점에서 술 픽업 받는 기분이 납니다.

 

패스포트 양주 가격은 500ml 기준 19,000원 위스키 치고 저렴한 편입니다. 저는 여기에 gsshop에서 준 적립금을 써서 14,000원에 구입했으니 정말 저렴하게 산듯!

패스포트 원산지는 스코틀랜드입니다. 도수는 40도! 남편은 하이볼보다 스트레이트로 마시는걸 좋아해서 그냥 마시는데 저는 위스키를 스트레이트로 마시기엔 도수가 높아서 싫더라고요. 역시 위스키는 하이볼이지! 

패스포트는 고급위스키는 아니라서 그냥 딱 하이볼에 최적화된 위스키 같아요. 이것저것 막 타서 마셔도 아깝지 않은 위스키. 저는 하이볼 마실때 얼음 + 탄산수 + 레몬즙 + 위스키 조합을 좋아하는데 조금 달달한걸 좋아한다면 토닉워터나 사이다 조합도 추천합니다. 

 

패스포트를 마셔본 소감은...고급진 맛은 절대 아니고 그렇다고 위스키의 깊이가 느껴지는술도 아니고. 하지만 소주보다 고급지고 하이볼로 마시기는 딱 좋은 그런 술!

 

세상은 넓고 맛있는 위스키는 많으니까 굳이 이걸 꼭 마셔보라! 추천할 정도는 아니지만 편의점에서 위스키 한병사서 하이볼 마시고 싶을때는 괜찮은 선택의 가성비 좋은 술이네요.

 

 

하이볼 만드는법 제임슨 위스키로 깔끔하게!

좋아하는 술의 주종을 고르라면 나는 와인. 남편은 위스키인데 둘이 집에서 같이 술을 마시다 보니 나도 위스키를 종종 마시게 되었다. 하지만 역시 내 입맛엔 위스키는 너무 독한 술이다. 맥주

sodasada.tistory.com

 

이마트 블랙앤화이트 스카치 위스키

새로운 술을 보면 맛이 궁금해서 한번씩 사보게 된다. 이마트에서 발견한 처음보는 위스키. 이름은 블랙앤화이트다. 검정개, 하얀개가 그려져 있다. 남편은 주종이 위스키인 관계로 나도 가끔

sodasada.tistory.com

 

이마트 글렌피딕 12년 34,000원에 득템!

지난주 이마트앱 스마트오더에 정말 신기한 가격의 글렌피딕이 올라왔었다. 글렌피딕 12년 700ml 가격이 무려 34,000원! 이트에서 보통 9만원대에 판매하고 있던 제품인데 34,000원이라니 50%도 아니

sodasada.tistory.com

 

벤치마크 버번 위스키 - 와인앤모어 가성비 위스키 사옴!

어제 조양마트에 이어서~ sodasada.tistory.com/1571 건대 와인성지 조양마트 구경해봤다. 허구헌날 와인은 이마트에서만 사다가 알게된 자양시장 새마을구판장. 한동안은 새마을구판장에서만 와인을

sodasada.tistory.com

 

가성비갑 이마트 벨즈TM 블렌디드 스카치위스키

항상 마트에 장보러 가면 남편은 위스키 코너에 나는 와인코너에서 한참을 구경한다. 최근에 이마트에 새롭게 등장한 영국 국민 위스키 벨즈 발견! Bell's whisky는 영국에서 가장 유명한 위스키중

sodasada.tistory.com

 

가볍게 마시기 좋은 블렌디드 위스키! 조니워커 블랙라벨

 위스키 한잔 하면 떠오르는 것은 내게는 조니워커 블랙라벨이다. 한잔 마시면 후르츠한 향과 풍부한 맛이 난다. 또한 어느정도의 스모키함까지. 위스키 하면 조니워커는 다들 한번씩은 들어

sodasada.tistory.com

 

싱글몰트 위스키 보모어 15년(Bowmore)

맛있는 싱글몰트 위스키 보모어 15년! 무라카미 하루키의 '위스키 성지여행'에서 그가 마셨던 술 중 하나이다. 위스키를 좋아하기 시작하면서 무라카미 하루키의 '위스키 성지여행'이란 책을 봤

sodasada.tistory.com

 

맛있는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 15년(glenfiddich)

글렌피딕(glenfiddich)은 최소 15년부터 이 술은 쓸만하다라는 말이 있다. 참고로 이 술은 3가지 종류의 다른 나무통에서 숙성 시킨 것을 합쳐서 나온 것이다. 12년과의 비교 첫 인상은 색이 더 진한

sodasada.tistory.com

 

만만한 위스키, 발렌타인 12년 (Ballantine's)

발렌타인 12년 일반적으로 많이 마시는 위스키이기도 하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위스키이다. 그만큼 표준적인 위스키라고 할 수 있다. 보통 회식이나 행사 때 많이 마시기도 한다. 남대문 기준 1리

sodasada.tistory.com

저는 위스키보다 와인을 더 좋아하지만 찾아보니 위스키에 대한 기록도 꽤 남겨 놓았네요. 어떤 위스키를 마실지 고민되신다면 저의 지난 기록들도 참고해보세요~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