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클랜드 시그니처 아이리쉬 위스키
코스트코 PB브랜드인 커클랜드. 우리나라의 이마트 '노브랜드'처럼 가성비 좋은 제품들이 많은 브랜드죠. 코스트코는 위스키 종류도 다양하고 가격도 저렴한편인데 그 중에 하나 추천하라면 저는 이거!
커클랜드 시그니처 아이리쉬 위스키를 추천합니다.
특히 요즘 제가 푹 빠져 있는 하이볼용 위스키로 강추!
커클랜드 시그니처 아이리쉬 위스키 가격은 가격은 49,990원! 5만원가까이 하는 위스키라 가격이 좀 있네~ 하실수도 있지만 자세히 보면 용량이 무려 1.75L라는거!
어지간한 위스키 2병 용량이 들어 있어요. 그래서 초반엔 이거 따르는데 손목 나갈듯이 무거움. 저는 그래서 사와서 집에 있는 빈 위스키병에 반정도 덜어서 마시고 있어요. 안그럼 따르기 힘드네요.
원액원산지는 아일랜드, 병입국은 프랑스로 되어 있네요. 보통 2~3만원대 위스키에서 느낄수 있는 딱 그정도 향과 맛이 납니다. 그런데 동일 가격대비 맛이 좋은편!
아일랜드 위스키라서 제임슨이랑 비교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확실한건 맛은 제임슨이 훨씬 맛있습니다! 사실 이날도 코스트코에서 제임슨이 좀 저렴하면 살까 했는데 언젠가 트레이더스에서 샀던 제임슨 22,780원이란 가격은 다시오지 않을 가격이었나봐요. 역시나 3만원대에 판매하더라고요. 제임슨은 700ml에 3만원정도 하지만 커클랜드 위스키는 1.75L에 5만원정도 하는거니까 가성비로 따지면 커클랜드 시그니처 위스키가 우세합니다.
연한 제임슨? 살짝 물탄 제임슨 느낌이랄까?
저는 어차피 하이볼로 마실거라 괜찮았어요. 엄음 잔뜩 넣은 탄산수에 위스키 반샷, 레몬즙 추가로 마시니 딱 좋네요. 이렇게 연하게 마셔도 맛없는 위스키는 확실히 맛 없다는거!
적당히 향도 좋고 맛도 좋으면서 가성비 좋은 위스키를 찾는다면 추천합니다.
코스트코 추천상품 리스트는 아래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한동안 와인만 주구장창 마셨는데 요즘은 날이 더우니 위스키 하이볼을 찾게 되네요.
최근 마신 위스키 후기는 여기 있습니다.
모아놓고보니 요즘 얼마나 하이볼에 빠져 있는지 알겠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