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반응형

나의 첫 유럽여행은 이탈리아였다.

첫 배낭여행인데 유럽을 그것도 이탈리아 일주를 결심할 수 있었던건 그때 당시 같이 여행을 떠나준 친구 덕분이었다.

 

 

 

이탈리아 자유여행!

15박 16일동안 이탈리아를 북에서 남까지 쭉~ 돌아오는 일정을 잡으며 정말 즐거웠었다.

다시 유럽 여행을 간다면 또 한번 해보고싶은 이탈리아 자유여행!

요즘 이탈리아 여행기로 내 블로그에 검색해 들어오는 분들이 있는것 같아

좀 오래전 이야기지만 이탈리아 자유여행 일정과 준비물, 경비등을 남겨둔다.

 

이탈리아는 유럽 여러나라중 치안이 그닥 좋지 않은 나라라는말은 예전부터 있었지만

난 여자둘이 여행 하면서 (일부는 혼자 다니기도 했고) 다행히 아무런 사고 없이 여행 다닐 수 있었다.

단, 소매치기가 많은 나라고 정신없이 관광지 돌아다니다 보면 물건을 잃어 버리거나 소매치기 위험이 있으니

유럽여행을 갈때는 여행자 보험을 꼭 들자. 요건 가기전에 가입해도 얼마 안하니 꼭꼭 추천.

여행자 보험은 개인적으로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 생각함!!

 

15박 16일이라는 꽤 긴 여행이어서 여행전에 챙길게 많았다.

혹시나 까먹을까봐 메모해두고 짐을 싸면서 하나씩 체크해 나갔다.

 

-이탈리아 여행 준비물 list-
여권,비행기 표, 복사본
옷,수건, 세면도구(칫솔,치약, 샴푸,린스,클렌징 폼, 비누, 거품 타월)
화장품(썬크림,bb크림,파우더,아이브로우, 립글로스, 클렌징,기름종이,면봉,화장솜)
카메라(디카, 충전기, usb케이블, 필카, 필름)
모자,우산, 여성용품, 여행기 적을 수첩, 여행 책, 숙소 프린트물, 필기도구
비상약(두통약, 감기약, 소화제, 대일밴드)손톱깍기,트래블 어답터, 비상연락처 체크

 

 

-이탈리아 자유여행 일정&경비-

난 이때 이탈리아 직항으로 에어프랑스를 이용했지만 유럽 여행 경비에 큰 부분을 차지하는 비행기를

직항으로 하는지, 경유로 하는지에 따라 전체 경비는 크게 움직인다.

또 하나. 물가비싼 유럽에서 숙박을 어떻게 해결할것인가에 따라서 경비도 천차 만별.

이 여행을 떠났을땐 내가 나이가 어렸을때라 거의 민박에서 머물렀었다. ㅎㅎ

경비를 아끼고 다양한 여행자들을 만나보고 싶다면 한인민박이나 게스트하우스 추천.

관광지다보니 저렴한 호텔도 많긴한데 가격대비 시설이 좋진 않다.

장기간 머물경우 요즘은 에어비앤비도 자주 이용하는것 같으니 숙소는 취향에 따라 예약하면 된다.

 

일정 : 15박 16일
이동 도시 : in 밀라노 -> 베르가모 -> 베네치아 ->부라노섬 ->피렌체 ->아씨씨 ->
                  로마 ->바티칸 ->로마 ->알베로벨로 ->로마 -> 남부투어(폼페이, 포지타노) -> 로마 out
현지에서 사용한 경비 경비 : 약 € 1,540 (약 2,000,000원) 왕복 비행기값, 선물 비용 제외

이탈리아에서 하루에 100유로정도 쓴다고생각하고 움직였고 실제 생활해보니 크게 벗어나진 않았다.

100유로가 큰것 같지만 도시간 이동하면서 쓰는 차비, 각종 박물관입장료등을 내다보면 100유로가 순식간에 사라진다.T_T;

 

 

보통 유럽 여행을 가면 여러국가를 찍고 오는 경우가 많은데

난 한 나라만 쭉 둘러보고 오길 추천한다.

이탈리아는 도시마다 도시색이 확실히 달라서 한 나라지만 여러나라를 본것 같은 느낌도 들고 그만큼 볼거리가 풍부한 나라다.

 

예전엔 여행을 다녀오면 출발준비부터 일정 순서대로 차곡차곡 써 내려갔었는데 그러다보니 왠지모를 중압감에 더 속도가 안났었다.T_T

이탈리아 여행기는 그날그날 생각나는 도시들을 골라 하나씩 이곳에 남겨두려 한다.

 

이탈리아 자유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탈리아 하면 떠오르는 로마, 피렌체, 밀라노 같은 주요도시들 말고

잘 알려지지 않은 소도시 여행도 꼭 한번 해보길 추천한다.

 

이탈리아여행 추천 소도시!

동화마을같은 이탈리아 소도시 알베로벨로-> http://sodasada.tistory.com/64

알록달록 부라노섬-> http://sodasada.tistory.com/114

한적한 베르가모-> http://sodasada.tistory.com/149

이탈리아 남부 환상투어-> http://sodasada.tistory.com/161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