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반응형

양주 관아지

오랜만에 서울근교로 드라이브 다녀왔어요. 

평소 안가봤던 곳을 가보고 싶어서 여기저기 찾아봤는데 양주에 경기도 기념물로 지정된 양주관아지가 있더라구요.

서울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어서 고민없이 출발!

 

 

양주 관아지 위치

 

 

양주 관아지는 조선시대 관아터래요.

경기도 기념물이라더니 주차장도 무료고 입구에 화장실이랑 인포센터도 있어서 관리가 잘 되고 있는것 같았어요.

예전 관아 라고 해서 규모가 어느정도인지 궁금했는데 생각보다 건물이 여러채 있더라구요.

아직 날이 추워서 그런지 사람도 많이 없어서 조용히 구경하기 좋았어요.

 

멀리서 보고 진짜 사람인가? 싶었던 입구!

 

입구를 포졸이 지키고 있네요. 

솔직히 여기 뭐 엄청 볼거리가 다양하고 그렇진 않았어요. ^^;

그냥 옛날 관아는 이렇게 생겼구나를 직접 볼 수 있다는 장점 정도?

야외 공간인데다 탁 트여 있어서 산책하기는 좋더라구요.

날이 따뜻할땐 여기서 문화 체험 같은 프로그램도 많이 하는것 같아요. 

아이들과 나들이 오기도 좋을듯!

 

TV에서 많이 보던 곤장! 요거 왠지 체험시켜보고 싶었는데 때리는게 안보여서 패스 했네요.-_);

 

오랜만에 드라이브도 하고 색다른 풍경 구경도 해서 기분좋았던 양주 관아지!

경기도 여행지로 추천드려요!

 

 

남양주 다산생태공원 서울근교 산책하기 좋은곳!

남양주 다산생태공원 오랜만에 서울근교로 드라이브겸 산책 다녀왔어요. 오늘의 목적지는 남양주에 있는 다산생태공원! 남양주 주변에 산책하기 좋은 공원들이 여럿있는데 다산생태공원은 사

sodasada.tistory.com

 

뷰가 좋은 남양주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 올해 1월에 오픈한 남양주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 총 4층 건물에 300석 규모로 큰 매장인데 뷰가 좋아서 명소로 자리잡았죠. 오픈하자마자 가보고 싶었지만 주차할 자리도

sodasada.tistory.com

 

천마산 등산코스 어렵지만 갈만하네!

천마산 등산 실외 마스크 해제후 처음 가보는 등산! 등산을 좋아하지만 지난 2년 동안은 숨 헥헥거리며 등산을 할 때도 마스크를 써야 해서 너무 힘들었는데 정말 오랜만에 마스크 없이 등산을

sodasada.tistory.com

 

서울근교 벚꽃 명소 미사 경정공원 벚꽃 구경

미사 경정공원 벚꽃 지금 딱 만개한 미사 경정공원 벚꽃을 구경하고 왔어요. 서울. 하남. 위례지역은 4월 10일 기준 사방에 벚꽃이 만개해서 지금이 딱 구경하기 좋은 시기네요. 사실 이날 벚꽃을

sodasada.tistory.com

 

저의 글이 도움 되었다면 하트 꾹~ 부탁드려요~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