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반응형

포천 화엄사

울미 연꽃마을을 보러 갔던날, 드라이브 간김에 바로 근처에 있는 포천 화엄사도 다녀왔어요. 연꽃마을에서는 차로 10분정도로 정말 가까운곳에 있습니다.

 

포천 화엄사 위치는 여기!

 

화엄사

경기 포천시 군내면 꽃배산3길 27-106 (군내면 명산리 53-2)

place.map.kakao.com

 

산속에 있는 사찰이라 올라가는길이 좁은편이에요. 차 한대만 지나다닐수 있는 길이라 혹시 올라가다 차가 나올까봐 조마조마~ 다행히 내려오는 차는 없었네요.

화엄사는 작은 사찰인데 울창한 소나무들이 병풍처럼 둘러 있어서 풍경이 정말 좋네요!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서 그런지 제가 간날은 주말이었는데도 사람이 없었어요. 덕분에 조용하게 사찰 구경할 수 있었네요.

저는 불교도 아닌데 왜 이리 사찰여행이 좋은지... 

 

 

자연속에 있는데다 주변에 떠드는 사람도 없고 차분한 분위기가 전달되어서 자주 찾게 되네요.

화엄상의 대웅전. 분위기 있지 않나요?

대웅전뒤로 대웅전 지붕보다 더 자라난 소나무들이 사찰을 지켜주는 느낌!

옆엔 커다란 종도 있었어요.

어릴때 이런 종을 보면 다 에밀레종이라 생각했던 기억이 ^^;

화엄사는 규모가 크지 않아서 한바퀴 둘러보는데 금방이네요. 산 아래서 올라오는길도 그리 멀지 않으니 차 없이 등산삼아 방문해봐도 좋을것 같아요.

산중턱에 있어 포천 풍경도 보고~ 오랜만에 고즈넉한 사찰의 매력도 느껴보는 시간이었네요.

특히 포천에 있는 울미 연꽃마을에 가신다면 화엄사가 바로 근처에 있으니 여행코스로 다녀오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여름엔 연꽃이지! 포천 울미 연꽃마을 산책

포천 울미 연꽃마을 주말엔 서울 외곽쪽으로 가는 차가 많이 막히는데 구리-포천 고속도로는 상대적으로 차가 덜 막히는 편이에요. 그래서 저는 서울 근교 드라이브 여행을 갈때 이 고속도로를

sodasada.tistory.com

알면 알수록 볼거리 많은 포천! 다음엔 또 어딜갈지 고민해 봐야겠어요.

 

 

사찰여행을 좋아하신다면? 이런곳도 추천드려요!

 

남양주 봉선사 연꽃축제

주말 내내 비 온다더니... 갑자기 날씨가 너무 좋다. 이렇게 날이 좋은날 집에만 있기는 아까우니까 또 무작정 서울근교 드라이브코스로 떠나본다. 오늘의 목적지는 남양주 봉선사! 서울에서 차

sodasada.tistory.com

 

BTS도 다녀갔다는 3대 해상관음성지 강화도 보문사

강화도 보문사 속초 낙산사, 남해 보리암, 강화도 보문사의 공통점을 아시나요? 바로 우리나라에는 3대 해상 관음성지라고 합니다. 관세음보살이 상주하는 곳으로 기도를 하면 특히 잘 이루어

sodasada.tistory.com

 

서울근교 사찰여행 - 남양주 불암사

남양주 불암사 오랜만에 서울근교에 있는 사찰에 다녀왔습니다. 제가 다녀온곳은 남양주 불암사! 사실 사찰여행을 목적으로 간건 아니었고 불암산 등산을 하려고 간건데 불암산 등산코스 초입

sodasada.tistory.com

 

이국적인 사찰 용인 와우정사

용인 와우정사 주말마다 떠나는 서울근교 여행. 오늘은 서울에서 한시간 거리. 용인에 있는 와우정사에 다녀왔다. 와우정사의 위치는 여기! 경기도 용인 처인구에 있다. 주차는 무료! 입장료도

sodasada.tistory.com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 꾹~ 부탁드려요~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