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반응형

포천 울미 연꽃마을

주말엔 서울 외곽쪽으로 가는 차가 많이 막히는데 구리-포천 고속도로는 상대적으로 차가 덜 막히는 편이에요. 그래서 저는 서울 근교 드라이브 여행을 갈때 이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합니다.

오늘의 목적지는 경기도 포천에 있는 포천 울미 연꽃마을!

경기도에서 조성한 체험 휴양마을이래요. 드라이브도 하고 예쁜 꽃도 볼 겸 아침 일찍 길을 나서 봅니다.

울미연꽃마을을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울미연꽃마을

경기 포천시 군내면 꽃배산길 86 온실하우스 (군내면 명산리 219-2)

place.map.kakao.com

마을로 가는 입구쪽에 연화정이라는 마을 주민들이 다같이 운영하는 휴게 음식점도 최근에 오픈했대요. 연꽃 스콘도 팔고 커피도 판다고 해서 시간이 맞으면 거기서 커피 한잔 할까 했는데 더위 피한다고 너무 일찍 와서 아직 문 열기 전이라 가보지는 못했네요. T_T (참고로 연화정의 오픈시간은 오전 11시!)

울미연꽃마을은 생각보다 규모가 크진 않았어요. 한바퀴 휙 도는데 10분 남짓? 하지만 예쁜 연꽃들이 빽빽하게 들어서 있어서 연꽃 구경은 충분히 할 수 있어요.

날이 더워서 인지 아침 일찍이라 그런지 주변에 아무도 없음! 

꽃길을 따라 걸어봅니다. 

언제 피었었는지 활짝피었다가 지고 있는 꽃도 있고~

이제 막 꽃봉우리를 펴며 피기 시작하는 꽃고 있고~

활짝 펴서 예쁜 자태를 뽐내는 꽃도 있었어요.

 

 

연꽃 개화시기가 언제인지 아세요?

바로 지금! 7월 말~8월초가 연꽃 개화 절정기래요. 시간으로 따진다면 연꽃은 오전에 활짝 피었다가 오후가 되면 오므라져요. 그러니까 연꽃 구경을 가실 계획이라면 되도록 오전에 방문해보세요~

연꽃을 보면 어릴때 TV에서 봤던 개구리 왕눈이가 생각난다고 하면...요즘 아이들은 무슨말인지 모르겠죠? ^^;

당장이라도 왕눈이랑 아로미가 튀어나올것 같은 넓은 연꽃잎! 

그러고보니 어릴땐 개구리 많이 본것 같은데 요즘은 이런 연꽃밭에 와도 개구리가 안보이네요.

활짝핀 꽃도 있지만 연꽃대를 보니 반 정도는 아직 피지 않았어요. 같은 곳에 있어도 저마다 활짝피는 시기에 차이가 있네요.

사진으로는 연잎이 얼마나 큰지 잘 안 느껴질것 같아 손바닥과 크기 비교! 서을 손바닥 10개는 합친크기네요.

체험마을이라고 해서 주변에 뭔가 많이 조성되어 있는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작은 크기에 살짝 아쉽긴 했지만 요즘처럼 사람 북적이는게 무서운 시기에는 조용히 서울근교로 드라이브겸 다녀오기 좋은 장소이기도 했어요. 

이 넓은 연꽃밭이 마치 내거인양 혼자서 꽃구경 실컷 하고 돌아갑니다!

다음번엔 연화정 오픈시간에 맞춰서 방문해서 연잎스콘에 커피 한잔 하고와야겠어요.

여름이 지나면 만나기 힘든 활짝 핀 연꽃, 포천에서 만나보세요!

 

 

서울근교 당일치기, 드라이브 여행코스가 고민이라면? 이런곳도 추천드려요!

 

남양주 봉선사 연꽃축제

주말 내내 비 온다더니... 갑자기 날씨가 너무 좋다. 이렇게 날이 좋은날 집에만 있기는 아까우니까 또 무작정 서울근교 드라이브코스로 떠나본다. 오늘의 목적지는 남양주 봉선사! 서울에서 차

sodasada.tistory.com

 

나만 알고싶은 힐링숲! 피톤치드 가득한 경기도 잣향기 푸른숲

피톤치드 가득한 경기도 잣향기 푸른숲 쭉쭉 뻗은 잣나무림이 국내 최대로 분포하고 있다는 치유의 숲! 경기도 가평에 있는 잣향기 푸른숲에 다녀왔어요. 산림휴양지라서 입장시 입장료를

sodasada.tistory.com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에서 만난 재인폭포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 지질공원 재인폭포 연천 가볼만한곳을 찾다가 연천에서 유명한 재인폭포를 보고 왔어요. 날이 더우니 시원한 폭포를 보자 싶어서 갔는데 이 일대가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sodasada.tistory.com

 

남양주 가볼만한곳 - 홍유릉 탐방

휴일이면 떠나는 서울 근교 여행! 드라이브 겸해서 가기엔 남양주, 포천, 양평 일대가 딱 좋다. 차로 1시간도 안 걸리는 거리에 휴식 겸 산책하기 좋은 여행지들이 많아 자주 찾게 된다. 남양주

sodasada.tistory.com

 

산책하기 좋은 포천 고모저수지 둘레길

연휴낀 주말이라 어딜가나 서울근교로 나가는 도로는 막히는날. 이럴때는 그나마 덜 막히는 구리포천 고속도로를 이용해 드라이브를 나선다. 유료긴 하지만 주말에도 비교적 한산한 도로라 이

sodasada.tistory.com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를 꾹~ 눌러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