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탄강 유네스코 세계 지질공원 재인폭포
연천 가볼만한곳을 찾다가 연천에서 유명한 재인폭포를 보고 왔어요. 날이 더우니 시원한 폭포를 보자 싶어서 갔는데 이 일대가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세계 지질공원이었네요!
재인폭포의 위치는 여기! 재인폭포를 네비에 찍고 가면 주차장이 2곳 나오는데 2 주차장에 주차하시면 재인폭포에 금방 갈 수 있어요. 주차비는 무료! 입장료도 따로 없었습니다.
https://place.map.kakao.com/8062094
재인폭포를 보기 위해 기다란 재인폭포 출렁다리를 건너갑니다. 움직일 때마다 다리가 흔들거려서 살짝 무서웠어요. (약간 고소공포증 있는 편;)
다리의 중간쯤 가니 재인폭포가 정면에 보이네요. 멀리서도 선명하게 보이는 에메랄드빛 폭포! 주변 경관이 워낙 멋져서 여기가 한국이라는 게 비현실적으로 느껴질 정도예요.
재인폭포 앞에 펼쳐진 멋진 주상절리! 가까이서 보기 위해 다리를 건너갑니다.
다리를 건너니 왼쪽에는 선녀탕, 오른쪽에는 재인폭포가 있다고 하네요. 재인폭포를 보기 전에 둘레길을 따라 일단 선녀탕으로 향했어요.
300m 정도의 짧은 둘레길인데 주변 풍경이 이렇게나 멋집니다. 초록 빛깔이 가득한 둘레길이라 걷는 재미가 있네요.
드디어 나타난 선녀탕! 선녀탕은 재인폭포에 비해 작은 사이즈지만 이 물이 흘러서 재인폭포가 됩니다.
이제 오늘의 목적지였던 재인폭포로 향합니다. 데크길이 잘 정비되어 있어서 걷기 좋은 길이에요.
이 풍경! 보면 볼수록 여기 현실세계 맞나? 싶은 풍경! 늘 모니터와 핸드폰만 보고 있던 일상에서 이런 대자연을 눈에 담으니 오히려 대자연이 현실이 아닌 것처럼 느껴지네요.
폭포 둘레길의 계단을 내려가니 저 멀리 재인폭포가 보입니다.
폭포에 다가갈수록 누군가 쌓아 올린 돌탑들이 많아집니다. 다들 무슨 소원을 비셨을지~
드디어 오늘의 목적지였던 재인폭포 바로 앞까지 왔습니다!
시원하게 떨어지는 물줄기와 에메랄드빛, 주변을 감싼 주상절리가 너무 아름다워서 멍하니 폭포를 바라보다 왔네요.
사진으로는 폭포의 아름다움을 다 담는 게 역부족. 짧지만 영상으로 담아온 재인폭포를 느껴보세요~
전날 연천에 있는 고대한 자연휴양림에서 1박을 하고 서울로 오기 전에 재인폭포를 보고 왔는데 고대산에서 멀지 않아서 들렀다오기 딱 좋은 코스였습니다. 혹시 연천 여행을 가신다면 고대산 자연휴양림과 재인폭포 둘 다 보고 오시길 추천드려요!
https://sodasada.tistory.com/1761
자연 속에서 힐링하는 여행을 좋아하신다면 이런 여행지는 어떠세요?
https://sodasada.tistory.com/1349
https://sodasada.tistory.com/1706
https://sodasada.tistory.com/1698
https://sodasada.tistory.com/1593
https://sodasada.tistory.com/1479
https://sodasada.tistory.com/1449
https://sodasada.tistory.com/1354
https://sodasada.tistory.com/1205
보면 볼수록 우리나라에 멋진 풍경들이 많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주말엔 또 어떤 풍경을 찾아 여행을 떠날지 고민해 봐야겠어요!
*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