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반응형

고대산 자연휴양림 숲속 야영장

주말을 이용해 캠핑을 다녀왔어요. 지난번 설악산 국립공원 야영장 기억이 너무 좋아서 이번엔 국립휴양림에 있는 캠핑장에 도전! 역시 미리 휴양림을 예약하는 건 하늘에 별따기더라고요. 더구나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휴양림의 야영장은 예약을 절반도 안 받아요. 그런데 잘 찾아보면 급 취소된 자리가 하나둘씩 나온다는 거! 저도 예약 사이트에서 오늘 예약을 눌러보다가 갑자기 1자리가 떠서 바로 예약했어요! 

 

당일 예약으로 급 가게 된 고대산 자연휴양림! 저의 사이트는 화살표로 표시한 곳에 위치한 6번 사이트였어요. 

고대산자연휴양림안내도

고대산 자연휴양림은 경기도 연천군에 있어요. 서울에서 출발하니 차로 1시간 40분 정도 걸린 것 같네요. 이 정도면 서울 근교 캠핑장이라고 해도 무방할 듯!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해 주세요.

https://place.map.kakao.com/994510256

 

고대산자연휴양림

경기 연천군 신서면 고대산길 84-79 (신서면 대광리 산 25-1)

place.map.kakao.com

입구에서 체크인을 하고 안내도 를 받아서 캠핑장으로 이동합니다. 아래 표지판에 진달래, 쪽동백, 들국화 같은 이름은 휴양림에서 운영하는 숲 속의 집 이름이에요. 이름이 너무 귀엽죠!

고대산자연휴양림-표지판

저는 1박 2일 캠핑을 위해 양여장을 예약했으니 캠핑장 표지를 따라 이동합니다. 아래 사진에 차들이 있는 곳이 주차장. 그 위쪽으로 야영 데크가 있어서 짐을 가지고 올라가야 해요. 데크 번호가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주차장에서 먼~ 위치.

짐이 많다면 10번대 이후로는 짐가지고 왔다 갔다 하기 힘들 정도예요.

고대산자연휴양림-주차장

다행히 입구에 손수레가 있어서 이걸로 두 번 왔다 갔다 해서 짐은 데크에 모두 옮겼네요.

손수레

데크와 데크 사이 간격이 넓은 편이라 조용하니 정말 좋았어요. 아래 사진의 데크 간격 보이시죠?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5인 이상 사용도 금지되어 있고 예약도 절반 이상 받지 않아서 야영장이 정말 조용했어요.

고대산자연휴양림-데크

빠르게 텐트 설치 완료! 고대산 자연휴양림 데크 사이즈가 4*3인데 제가 사용하는 돔 텐트 사이즈가 3*3이라서 데크에 정말 간신히 올렸네요. 텐트를 설치하고 나니 숲 속 한가운데 내 집을 지은 기분! ( 단 하루뿐이지만)

텐트

이 주변 환경이 정말 좋은데 사진으로는 그 모습이 전해지질 않네요. 텐트 설치하고 찍은 짧은 동영상을 같이 첨부해 봅니다. 바람소리, 새소리만 들리는 캠핑장. 심지어 뒤엔 아무도 없음! 

텐트 설치가 끝났으니 이제 저녁 준비를 해 봅니다.

 

 

저 멀리 해가 지려고 하네요. 눈앞에 이런 풍경을 보면서 밥 먹으려고 다들 캠핑 가는 거 아닐까요?

 

고대산자연휴양림-풍경

캠핑장 주변시설을 살짝 소개해 보자면 주차장 옆쪽으로 아래 건물이 화장실입니다. 그 옆에 바로 쓰레기 분리수거 함이 있어요.

고대산자연휴양림-화장실

여자 화장실 안에 샤워실이 같이 있었어요. 샤워실, 화장실 모두 따뜻한 물 잘 나오고 화장실 관리도 잘 되어 있어서 정말 깨끗했어요.

고대산자연휴양림-세면대

화장실 2칸, 샤워실 2칸인데 샤워실이 1인실로 되어 있어서 좋네요!

고대산자연휴양림-샤워실

화장실 뒤편엔 취사장이 있습니다. 전자레인지가 있어서 햇반 데우는 시간을 확 줄였네요.

고대산자연휴양림-취사장

숲 속 야영장을 둘러봤으니 이제 기다리던 저녁 먹을 시간! 이날 메인 메뉴는 부대찌개로 정했어요. 요리하기 귀찮은 날은 역시 밀 키트가 최고!

부대찌개

찌개만 먹으면 심심하니까 소시지랑 버섯도 구워줬어요. 맥주 한잔 하면서 저녁 먹고 나니 금방 해가 지더라고요.

소시지-버섯-구이

밤이 되니 하나 둘 별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캠핑장에서 북두칠성이 또렷하게 잘 보였어요. 요즘 서울 하늘에선 잘 안보이던데 오랜만에 북두칠성 보고 왔네요.

밤풍경
밤풍경

다음날 아침, 캠핑장을 떠나기 전 주변 산책을 하고 왔어요. 고대산 숲 속 야영장 바로 옆쪽으로 숲 밧줄 놀이터가 있는데 울창한 나무 아래 이런 의자들이 있으니 삼림욕 하기 너무 좋아 보였어요.

숲-밧줄-놀이터

울창한 나무 사이에서 자고, 산책도 하며 잠시 핸드폰과 멀어져 있었던 1박 2일. 

숲-밧줄-놀이터-오두막

오랜만에 초록 빛깔들을 눈에 가득 담고 온 힐링캠핑이었네요.

 

국립휴양림 야영장 예약은 숲나들e사이트에서 가능해요. 전국의 자연휴양림들은 모두 선착순 예약이니 기간에 맞춰서 예약해 보시고 혹시 예약이 안된다면 저처럼 오늘 예약을 눌러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https://www.foresttrip.go.kr/

 

숲나들e

숲나들e, 숲나들이, 자연휴양림, 휴양림, 자연, 휴식

www.foresttrip.go.kr

제가 다녀온 또 다른 캠핑장 후기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https://sodasada.tistory.com/1744

 

설악동 야영장에서 1박2일! 국립공원 야영장이 이렇게 좋다니!

 설악동 야영장 1박2일 후기 오랜만에 떠난 강원도 여행. 첫날 숙박은 설악동 야영장에서 하고 왔어요. 코로나19때문에 국립공원 야영장은 50%만 개방하고 있어요. 그래서 예약이 더욱 치열하지

sodasada.tistory.com

https://sodasada.tistory.com/1731

 

모곡 밤벌 유원지 홍천 보리울캠핑장 캠핑

모곡 밤벌 유원지 홍천 보리울캠핑장 서울에서 차로 2시간 이내 거리, 주변환경이 좋아서 종종가는 모곡 밤벌 유원지에 있는 홍천 보리울 캠핑장에 다녀왔어요. 겨울에 갔을땐 날도 춥고 나

sodasada.tistory.com

https://sodasada.tistory.com/1660

 

캠프닉 하기 좋은 경기도 캠핑장 금원수목원

겨울엔 한참 노지 캠핑을 하러 여기저기 다녔었다. 그런데 무료로 갈 수 있는 노지 캠핑장을 경험해 본 결과 역시 조금이라도 돈을 내고 입장하는 곳에서 쉬다 가는 게 정신건강에 좋다는 결론

sodasada.tistory.com

https://sodasada.tistory.com/1493

 

추워서 더 좋은 서울근교 노지캠핑

날은 춥고 연말인데 친구들도 못 만나고... 결국 내가 선택한건 사람들 없는곳 찾아 떠나는 노지캠핑! 한적한 강가에 자릴 잡았다. 날이 추우니 다리아래 강물이 얼었다. 서울근교 노지캠핑 할만

sodasada.tistory.com

https://sodasada.tistory.com/1109

 

에버랜드 글램핑 카라반베이 럭셔리룸 숙박후기

큰맘 먹고 에버랜드에 간김에 에버랜드 근처에서 1박 숙박을 하기로 했다. 에버랜드 글램핑장이 있길래 처음엔 거길 알아 봤었는데 에버랜드 안에 있는 글램핑장은 숙박 시설이 아니라는 사실 -

sodasada.tistory.com

이번 주말, 캠핑여행 어떠세요?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