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edding

결혼준비: 신혼가구 준비하기!

톡소다. 2016. 10. 12. 22:53

300x250
반응형

오랜만에 쓰는 결혼준비 이야기!

스드메 계약을 하면서 동시에 해야하는것중 하나가 신혼집 마련하기!

신혼집이 정해지면 그 다음 해야하는게 바로 신혼가구 준비하기다.

 

 

 

결혼준비는 진짜 해도해도 끝이 없는 쇼핑의 연속T^T

아무리 쇼핑을 좋아하는 나라도 결혼준비할땐 정말 쇼핑이 지겨울 지경이었다.

게다가 평소에 잘 사지도 않는가구 쇼핑이라니;;

 

신혼집이 정해지면 첫번째 해야할것이 가구를 놓을 배치를 파악하는거다.

가능하다면 신혼집의 단면도를 구하거나 대충이라도 방의 위치, 창문 위치등을 파악하고 가구를 구성해야한다.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신혼집을 구할때 아파트나 빌라가 아닌 풀옵션 오피스텔을 들어갈걸!! 하는 생각도 든다.

 

그랬으면 굳이 신혼가구를 풀세트로 장만하지 않아도 신혼생활을 할 수 있는건데!

...이것도 이제와서 드는 생각이지 막상 결혼할땐 무조건 집을구하고 가구를 풀세트로 사야하는건줄 알았다. -_-;

텅텅빈방을 어떤 가구로 채울것인지 고민하다보면 사야할것이 끝도 없이 나온다.

 

가구는 인터넷으로 찾아보는것보다 매장에서가서 직접보는쪽을 추천한다.

에몬스 ,리바트, 에넥스, 한샘인테리어, 보르네오, 이케아까지! 가구매장은 무궁무진하다.

예산이 넉넉하다면 좀더 비싼 수입가구 매장도 많으니 가구는 본인 취향과 예산에 맞추어 준비하면 된다.

 

어떻게 가구를 구성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집 사이즈를 확인하고 인테리어매장에서 신혼가구 풀세트를 직접 보는쪽을 추천!

전문가들이 구성해놓은 가구 인테리어 세트를 보면 내가 어떤가구 취향인지, 어떤 가구가 필요한지 감이 온다.

(아래는 한샘인테리어 리빙라운지이미지)

 

여러가구매장을 충분히 둘러보고 최종적으로 구입할 신혼가구 세트가 정해졌다면 다음은 가격비교!

같은 가구 세트라도 직영점, 대리점 가격이 다르고 인터넷역시 가격이 다르다.

나역시 가구를 사면서 온라인/오프라인 모두 비교해 봤는데 가구는 오프라인이 더 싼 경우도 많았다.(품목에 따라 다르겠지만)

 

나는 신혼가구를 침대, 장롱, 협탁, 서랍장, 화장대 풀세트로 구입했다.

꼭 풀세트로 구입하지 않아도 되지만 이것저것 브랜드별로 알아보고 색 조합 하는게 더 머리아플거 같아서 한방에 해결했다. -_-;

 

신혼때 아니면 언제 화이트 가구를 쓰겠나 싶어서 모두 화이트 세트로!

결혼하면서 취향도 많이바뀌는것 같다.

안타까운건 내가 신혼때 구입한 장롱은 주변을 감싸는 예쁜 프레임이 있었는데

신혼집 높이가 낮아서 프레임을 넣을수가 없었다.T_T;

 

몇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이사갈때마다 고이 박스에 넣어서 따라다니는 내 프레임...

이건 다 내가 신혼가구를 준비할때 방사이즈를 계산하지 않고 지른 잘못이다.

나같은 실수 하지마시고 신혼가구 준비할때는 꼭꼭 방사이즈와 가구 사이즈 확인하시길...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