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반응형

친구와 함께 떠난 프랑스 파리 여행!

9박 10일의 여행 일정을 짜면서 프랑스 일주를 하려고 했었지만

유럽에 간김에 로마를 꼭꼭 가고싶다는 친구때문에 프랑스 여행 일정에 로마를 하루 끼워 넣었다.

이때쯤에 나는 샤갈에 빠져 있어서 샤갈 미술관이 있는 니스도 꼭 가고 싶었다.

 

 

 

 

 

그래서 결정된 우리의 프랑스 여행 일정은

서울 -> 로마-> 니스-> 파리

이건...파리 여행도 아니고 프랑스 여행도 아닌것 같은-_-;;

그렇지만 전체 9박중 6박은 파리에서 보냈으니 파리 자유여행이라고 불러도 될것 같다. ^^;

 

여행경비는 사전에 유로로 전부 환전해 갔다.

현지에서 카드를 써도 되긴 하지만 이탈리아 여행 갔을때 카드를 쓰려다 실패한 경험이 있어서 (왜인지 모르겠으나 카드 승인이 안남;;)

그냥 속 편하게 전부 현금으로 들고 갔다.

 

 

파리 여행도 아닌것이 프랑스 여행도 아닌것 같은 내 여행 일정은 이랬다!

 

9박 10일 프랑스(&로마) 여행 일정

일정 도시 주요 일정
1일 서울->로마 인천->파리->로마(에어프랑스)
2일 로마 로마시내 관광
3일 로마->니스 오전 로마 관광
로마->니스로 이동
4일 니스->파리 샤갈 미술관&니스관광
니스->파리로 이동
5일 파리 피라시내 투어 + 오르세 투어
6일 파리 쇼핑 & 시내 관광
야경투어
7일 파리 시내 관광 / 바토무슈
8일 파리 루브르 투어
9일 파리 좋았던곳 다시한번 가보기!
/루브르 야경
10일 파리->서울 쇼핑-> 한국으로!
11일 서울 도착  

 

 

 

이 여행은 친구와 둘이서 에어텔로 떠났다.

예약은 인터파크에서 진행했는데 자유여행을 자주 다녔음에도 불구하고 에어텔을 선택한건 이쪽이 더 저렴했다 -_-;

첫 유럽여행때와 달리 이 여행을 떠날땐 나도 30대라 민박은 나이먹고는 힘들어 -_);;; 에어비앤비도 싫었다.

때되면 밥나오고 나가서 놀면 청소 깨끗이 해주는 호텔로 전일정 예약!

도시가 3곳인데 도시마다 숙소 알아보는것도 귀찮아서 그냥 편하게 여행사에서 추천해주는 호텔중 고르기로!!

패키지 여행은 질색이지만 에어텔은 여행사에서 숙소와 교통편을다 예약 해주고 내가 원하는 일정대로 움직일 수 있어서 편했다.

무엇보다 내가 개별적으로 예약하는것보다 에어텔을 이용해서 카드할인받고 이것저것 챙겨주는 선물들 받는게 더 이득이었다.

 

 

 

 

9박 10일 프랑스 파리 자유여행 경비

로마-니스-파리 에어텔 1인 2,600,000원 (에어프랑스)

박물관 입장료 & 현지 교통비 & 식사비 & 쇼핑 = 1,520,000원

----------------------------------------------------------------------

총 410만원 정도 들었다.

 

 

파리는 여자들에겐 쇼핑 천국이라 여기서 쇼핑을 막 질러대면 경비는 +@

이 해에 내 주변엔 파리로 여름휴가를 가는 사람이 정말 많았다.

여자들이 좋아하는 도시 파리 ♡

여행기를 쓰려고 사진을 꺼내보니 다시 한번 파리에 가고싶어 진다.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