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ealth

코로나 감기 차이

톡소다. 2023. 11. 15. 12:29

코로나 감기 차이

요즘 주변에 콧물 훌쩍이는 사람, 기침하는 사람, 몸살감기가 왔다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네요. 한참 코로나가 유행한 뒤인데다 연말에는 매년 독감이 유행하는 시기이기도 해서 더욱 그럴텐데요, 코로나와 감기 차이를 알기 쉽게 정리 했습니다.

 

코로나19와 감기 증상

코로나19와 일반 감기의 증상은 겹칠 수 있어 증상만으로 두 증상을 구별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초에 두 증상을 구분할수 있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코로나증상

발열, 기침, 호흡곤란이 포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피로, 몸살, 인후통, 미각 또는 후각 상실, 설사 또는 두통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감기증상

감기는 일반적으로 콧물이나 코막힘, 재채기, 인후통, 경증에서 중등도의 기침으로 나타납니다. 발열이 동반되는 경우도 있으나 흔치 않고 코로나만큼 고열을 동반하지 않습니다.

 

 

코로나 감기 발생 원인

코로나19는 알려진 바와 같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해 감염됩니다.

하지만 감기는 라이노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합니다.

코로나19와 감기 모두 접촉이나 비말을 통해 퍼질수 있으나 감기보다 코로나19가 훨씬 전파율이 높고급속하게 퍼집니다. 

합병증 차이

감기는 일반적으로 1~2주 내에 치료가 됩니다.

하지만 코로나는 훨씬 치료기간이 길게 갈수 있고 기저질환이 있는 환자의 경우 합병증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감기는 누구나 비슷한 증상을 겪고 치료가 되지만 코로나19는 사람에따라 심각도가 크게 다르게 나타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코로나 감기 치료약 차이

코로나와 감기의 증상에 차이가 있지만 처방약에는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보통 코로나에 걸리면 고열을 동반하기 때문에 해열제를 처방해 주는데 감기도 열이 나는 경우에 같은 해열제를 처방 받습니다. 그 외에 감기에 걸리면 먹는 감기약, 위장 보호제, 콧물, 가래, 기침에 좋은 약등을 처방 받습니다.

현재까지는 코로나 증상만을 위한 약보다는 이런 일반적인 감기약이 치료제로 쓰인다는점 참고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