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ealth

몸살 감기에 좋은 음식

톡소다. 2023. 11. 13. 17:12

갑자기 찾아온 몸살 감기! 너무 힘드시죠? 몸살감기에 걸리면 당연히 가장 먼저 적절한 약을 처방 받아야 합니다. 그런다음 해야할것은 바로 몸살 감기에 좋은 음식을 챙겨먹는것 인데요, 어떤 음식이 몸살 감기를 이겨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닭죽

집에 닭가슴살 하나쯤은 다들 잇으시죠? 닭가슴살로 간단하게 닭죽을 만들어서 먹어보세요. 닭고기와 함께 야채, 향신료를 섞어서 죽을 만들면 영양은 풍부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식사를 완성할수 있습니다.

닭죽은 몸 속까지 따뜻함을 전해줄 뿐만 아니라 목넘김이 편해서 인후통이나 코막힘이 있는 감기 환자에게도 좋습니다. 또한 야채를 싫어해도 닭죽에 자연스럽게 스며든 당근, 피망과 같은 야채를 섭취 함으로써 비타민을 공급 받을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닭죽은 조리시 항염효과가 있는 마늘, 생각등이 추가되어 한마디로 몸을 보양시킬수 있는 보양식이 됩니다.

2. 감귤류

감귤류에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오렌지, 레몬, 오렌지와 같은 감귤류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겨울에 많이 나는 과일이라서 쉽게 먹을수 있는 간식거리 입니다. 이런한 감귤류는 따로 조리할 필요도 없이 그냥 자연 그대로 섭취하는게 좋지만 과일로 먹기 힘들다면 잼류나 차로 즐겨도 좋습니다. 몸에 안좋은 간식대신 감귤류를 수시로 섭취해 주면 버티만C를 자연스럽게 몸에 흡수 시킬수 있습니다.

 

 

3.마늘과 생강

마늘과 생강은 한국인들이 알아서 잘 먹는 건강식품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마늘은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요리를 할때 다양하게 활용하는게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국물맛을 잡을때나 볶음을 할때, 혹은 생으로 썰어서 먹을수도 있습니다. 생강역시 항염증 작용을 가지고 있어 감기 몸살과 같이 몸이 아플때 소화를 도와주고 염증을 가라앉혀 주는 음식 재료중 하나입니다. 생강은 음식으로 먹기 힘들다면 생강차를 만들어서 섭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배와 함깨 생강차를 만들어 먹으면 가래를 삭히고 위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4. 도라지

도라지에는 사포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몸살감기 증상중 하나가 기침, 감기로 기관지가 약해져서 나타나는 증상들이 많습니다. 도라지는 염정을 가라앉혀주고 면역력을 상승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도라지 반찬을 만들어 먹어도 좋고 도라지 차를 끓여 마셔도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위와같은 몸살 감기에 좋은 음식의 힘을 빌려 감기에서 빠르게 회복 되시길 바랍니다.

 

 

일요일 병원찾기 (공휴일, 일요일 문여는 병원)

공휴일이나 일요일에 갑자기 몸이 아플때 급하게 병원을 찾아가야 하죠. 보통 동네근처에 있는 병원들은 주중에만 문을 열어서 주말이나 공휴일에 문여는 병원 기억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럴

sodasada.tistory.com

 

현대인들은 면역력이 약해져 있어서 약 없이 감기가 쉽게 낫지 않습니다. 적절한 약과 음식의 도움을 받아서 치료하는게 현명한 방법이라는거 잊지마세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