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반응형

달러 환율

오늘 달러환율 보셨어요? 최근에 달러가 슬금슬금 오르고 있긴 했지만 정말 오랜만에 오늘 1,170원을 돌파 했어요!

최근 1년을 기준으로 봤을때 최고치가 작년 9월 1,190원이었는데 거의 1년만에 1년전 수치까지 환율이 올랐네요.

달러-환율
달러환율

환율도 잘만 이용하면 소소한 재테크를 할 수 있다는거 다들 아시죠?

저는 작년 말쯤 달러가 1,100원 아래로 떨어졌을때 조금씩 달러를 사뒀다가 그 뒤로 조금씩 오르면 팔았었어요. 달러 사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 참고!

 

 

모바일로 달러 사는법 - 나의 달러 환테크 도전방법(신한 sol버전)

한때는 매월 예금적금 새로운 상품 알아보는게 내 재미중 하나였는데...더이상은 예금 적금을 하지 않는다. 이놈의 금리!!! 예금을 예금이라고 부를수 없는 수준이라... 저축할 돈은 투자쪽으로

sodasada.tistory.com

얼마전에 1,080원대에 샀던 달러를 1,150원대에 팔아서 수익률 6% 수익 났다고 좋아했는데 그때 안팔았으면 지금 더 벌었을...(이미 떠난 버스지만...) 1,170원찍은 기념으로 오늘도 소소하게 달러 사뒀던걸 팔았네요. 

저는 보통 환전할때 100달러 단위로 사두는데 조금씩 분할해서 사니까 이럴때 조금씩 분할해서 팔기도 좋더라고요.

달러-매도
달러매도

108,256원에 산 달러를 오늘 117,395원에 팔아서 9천원정도 벌었네요. 소소하지만 환테크는 이런게 재미니까~ 오늘이 달러를 팔아야 하는 시점인지 아닌지 저는 모릅니다! 그 시점은 누구도 대답해줄수 없는 시점이에요. 저는 이미 1,150원대에도 가지고 있던 달러를 팔았던 사람이고 돈을 사고파는 와중에 조금이라도 수익이 난다면 ok주의라 오늘 조금 팔고 또 이후에 달러가 어떻게 될지 봐야겠어요.저는 소심해서 큰돈으로 환테크 도전은 못하지만 환율은 계속해서 움직이니까 타이밍을 잘 잡으면 소소한 수익을 낼 수 있다는게 좋네요.

 

달러를 가지고 계시다면 은행마다 목표 환율이 왔을때 매매하는 방법도 있어요. 실시간으로 바로 매도하기가 어려우시다면 목표환율매매를 설정해 두시면 그 값이 왔을때 달러를 매도하거나 매수할 수 있다는거 참고하세요~

 

 

저의 소소한 재테크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매달 10만원씩 저축대신 주식을 샀더니...(feat.9개월차)

매달 10만원씩 저축대시 주식사기 결과 한때는 매월 저축하는게 최고의 재테크라고 믿었던 저지만, 요즘은 매월 저축할 돈을 가지고 어떻게 굴려야 조금이라도 더 수익이 날까 고민하는게 최고

sodasada.tistory.com

 

배당금 높은 주식 순위 top50

주식 투자를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배당금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회사에 따라 배당을 연 1회만 지급하는 회사도 있고 분기로 나눠서 하는 회사 또는 아예 지급을 안 하는 회사도 있습니다. 수

sodasada.tistory.com

 

삼성전자 주식 배당금 받는법 기준일과 지급일 알고가자!

국민 주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삼성전자. 우리나라 코스피1위 기업인만큼 전국민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식이죠. 보통 회사들은 일년에 한번씩 배당금을 지급하지만 삼성전자는 분기 배당

sodasada.tistory.com

 

공모주 청약 수익 정산 (4월분)

저는 꽤 오래전부터 공모주 청약을 했었어요. 요즘은 그 횟수를 좀 더 해서 작정하고 어지간한 공모주 청약을 다 넣어보고 있는터라 매월 정산을 해보려고 합니다. 과연 한달동안 공모주 청약을

sodasada.tistory.com

 

오늘도 성투하세요!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