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반응형

매달 10만원씩 저축대시 주식사기 결과

한때는 매월 저축하는게 최고의 재테크라고 믿었던 저지만, 요즘은 매월 저축할 돈을 가지고 어떻게 굴려야 조금이라도 더 수익이 날까 고민하는게 최고의 재테크라 믿습니다. 사실상 요즘 은행에 예금 적금을 가입하는것은 이자를 받는목적이라기 보다는 그냥 은행에 돈을 보관하는 수준이라 수익도 거의 없는 상태죠.

 

돈을 어디에 굴릴까 고민하다 선택한것중 하나는 매달 10만원씩 주식사기! 벌서 9개월차에 접어들었네요. 저의 운용방식은 이렇습니다. 매월초에 10만원상당의 주식을 산다. 매도하지않고 그냥 둔다! 

 

물론 평생 이 주식을 매도하지 않을 생각은 아닙니다. 일단 1년정도 이상태를 유지해보고 수익률이 괜찮으면 그 다음에는 주식을 사는 금액을 늘려볼 생각입니다. 저희 목표수익은 10%였는데 현재까지응 목표수익 이상이라서 이대로만 유지된다면 나중엔 매수금액을 늘릴확률이 높아진상태이긴합니다. 하지만 주식은 매도할때까지 내 돈이 아니므로 최종 수익이 얼마가 될지는 아무도 알수 없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공유했듯이 이 포스팅은 매달 10만원씩 주식을 사면 수익이 날까?에 대한 결과 공유를 위한 포스팅이지 해당종목에 대한 투자 권유가 절대 아니라는점 잊지마세요! 매수 시점에따라 주가가 다르기때문에 제가 수익이 났다해도 누군가는 마이너스가 날 수 있고 제가 마이너스인 종목이 누군가에게는 플러스일수도 있습니다!

 

9개월동안 제가 총 매입한 금액은 1,007,960원입니다. 주식 가격이 딱 10만원으로 떨어지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매수 금액은 월 10만원이 조금 넘네요. 

주식-총-손익
주식 총 손익

현재까지의 수익률은 14.36%! 손익금액은 144,708원이 났네요. 9개월동안 이 계좌에 있는 종목들은 매수후 한번도 매도를 하지 않았습니다.  매수 금액이 얼마 안되기때문에 손익금액이 소소하지만 수익률로 보면 꽤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왔네요. 최고의 수익률은 배당금을 받을 목적으로 샀던 서울가스!  작년에 배당금이 높아서 초반에 사뒀는데 운좋게 주가까지 올라서 무려 56.62%의 수익률이 났습니다. 이번달에는 효성을 1주 샀는데 효성 주가가 115,500원이라 평소보다 돈을 조금 더 썼네요.

주식수익률플러스종목

 

반대로 마이너스난 종목들! 몇달째 저의 마이너스 최고치는 다날입니다. 무려 마이너스 21.57% 

주식수익률마이너스종목

에이치피오는 10만원씩  사려고 산 종목이 아니라 예전에 공모주 청약때 배정받은 주식인데 공모가보다 낮은 주가를 계속 기록하고 있어서 매도도 못하고 가지고 있네요.T_T 다행인것은 매수 규모가 크지 않아서 마이너스 수익률이 높아도 마이너스 금액은 크지 않습니다.

 

이렇게 하면 수익난다 하는 비법같은건 저에게 없습니다. 저는 그저 매월 서로 다른 종목을 샀고, 그때그때 호기심이 생기는 종목을 시장가에 샀습니다. 큰 금액을 살게 아니고 장기투자 할거라서 굳이 최저 매수시점을 고민하고 사진않았지만 오히려 평소에 제가 거래하는 주식계좌보다 이 계좌가 수익이 좋네요. 

이렇게 내돈 내투자 실험의 9개월차 결과 공유를 마칩니다! 

 

토스증권 이벤트 주식 1주 현금화 하는 방법

토스 증권 이벤트로 받은 주식 1주가 오늘 들어왔다. 토스를 통해 주식을 처음 접해본 사람들을 위해서 토스 증권 페이지에서 주식 매도 후 현금화하는 방법을 자세히 정리해 봤다. 토스에서 주

sodasada.tistory.com

 

업비트 비트코인 현금 출금 방법

업비트 비트코인 현금 출금 방법 업비트에서 케이뱅크 인증으로 받은 비트코인. sodasada.tistory.com/1579 공짜로 받은 비트코인이라 소소하지만 현금화 하기로 했다. 계속 두면 더 오를수도 있지

sodasada.tistory.com

 

오늘도 성투하세요!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