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가도 질리지 않는 강원도 강릉여행! 바다로, 산으로 다니는것도 좋아하지만 그 지역의 맛집이나 유명한 카페를 가는것도 좋아해요. 오늘 추천드릴 카페는 사실 이전 여행에서도 2~3번 갔었으나 늘 웨이팅이 너무 길어서 그냥 왔던 카페에요. 강릉의 핫한 카페 툇마루!
강릉 카페 추천 - 카페 툇마루
아무리 유명해도 저는 1~2시간씩 기다려서 먹을 정도의 열정은 없어서 문 앞까지 갔다가 포기하기를 여러번 .T_T 이번이 마지막이다 하고 일요일 저녁시간에 가 봤는데 대기 없이 입장 가능했어요! 저처럼 짧은 강릉여행을 다니신다면 낮엔 늘 사람이 많으니 상대적으로 사람이 덜한 저녁시간대에 방문해 보세요~
강릉 카페 툇마루 위치는 여기! 올해 초에 확장 이전했는데 예전 툇마루에 비해 정말 큰~ 카페가 되었네요. (사장님 돈 많이 버셨을듯)
https://place.map.kakao.com/1011740903
웨이팅없는 툇마루라니. 감격에 겨워 들어가 봅니다.
좌석이 모두 창밖을 향해 있는 카페 툇마루. 일행끼리 창밖을 보며 앉아서 커피 한잔의 여유를 느낄 수 있어요.
해가 질 무렵이라 주변공기도 차분하니 좋았네요.
이제 여기에 온 목적! 한번 마시면 절대 잊을수 없는 툇마루 커피를 마셔봅니다. 툇마루 커피 가격은 5,500원.
강릉에 분위기 있는 카페들 커피 가격 생각하면 비교적 저렴한 편이에요. (하지만 양이 적은게 단점;)
에스프레소에 흑임자 크림과 우유가 들어간 툇마루 커피. 이 집의 시그니처 라떼에요. 그냥 아메리카노도 팔긴 하지만 줄서서 툇마루를 갔다면 흑임자 라떼는 무조건 입니다. 이거 마시려고 다들 줄 서는거에요~
이게 뭔데 그렇게 줄서서 먹을정도냐? 라고 할수 있는데 한번 마셔 보면 아실꺼에요. 그동안 먹어본 흑임자 라떼랑 다르다는것을! 진하고 걸쭉하고 고소하고 쫀듯한 느낌의 집합체랄까? 서울로 돌아가기 싫은 밤을 아름답게 마무리 해주었던 디저트와 커피였어요. 강릉 여행을 가신다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
강원도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이런곳은 어떠세요?
오늘도 즐거운 여행 하세요!
*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