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반응형

오랜만에 남기는 주식 매매일지.

요즘 주식은 실적.미래가치? 이런거 다 필요없이 그냥 테마로 막 요동치는 

혼돈의 카오스같다. @.@


별 이유없이 급등하는 주식들이 판을치는 시장이라 최근엔 테마로 급등한 급등주를 몇종목 사봤다.

그리고 오늘 그 아이들을 정리하고 보니.....

나는 주식 급등주에 들어가면 안된다는 결론 -_-;;;


일단 가장 최근에 폭망한 주식을 들자면 빅텍!

빅텍은 방산주라서 남북관계 긴장 뉴스가 나오면 급등하는 주식이었다.

개성사무소 폭파 소식에 급등으로 불기둥이 주루룩~

이때 사서 조금 수익이 났었다.

그러다 고점을 찍고 다시 하락.

그럼 멈췄어야 됐는데 꼭 어깨에서 다시 사는 실수를 하고 만다.

결과는 아래 그래프로 보이듯 죽죽죽 하락...

몇일사이 + 났던돈 다 까먹고 손절했다.

최근엔 6천원대를 쭉 유지하는 모습인데 여기서 더 떨어지면 소량 담을예정.



최근 뉴스에서 수돗물에서 유충이 나온다니 너무 무서워서 나도 당장 수돗물 필터기를 검색했었다.

그러다 문득 아...나같은 사람이 많지 않을까?

그럼 필터,정수기, 생수 이런종목 주식들이 오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든거다.

그래서 찾아보니 역시나!!!

수돗물 유충 관련주들이 최근 상한가를 막치고 올라와 있었다.

그래서 나도 사봤다. 뉴보텍.


그리고 웰크론한텍.

이 회사들의 수익성이 어쩌고 미래가치가 어쩌고는 아예 보지도 않았다.

요즘 주식시장은 뭐 아주 작은 빌미로도 그냥 상한가 찍고 다음날 떨어지는걸 너무 많이봐서...


그렇게 나는 유충때문에 급등한 주식들을 어깨도 아니고 꼭지에서 산거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결과는....

뉴보텍 -17.42% / 웰크론한텍 - 12.40%에 손절 ^-^

그나마 2천원대 주식이라서 수익률로 봤을때 마이너스가 어마어마해 보이지만

소심하게 소량샀기때문에 손해 금액이 크진 않다.


테마주를 들어가려면 급등 시작할때 들어갔어야지...

이미 2~3연상찍고 나서 들어가면 폭망한다는 너무 당연하지만 

늘 반복하게 되는 실수를 오늘 또 했네...

폭망한 매매일지는 블로그에 잘 안남기는데

내가 또 언제 급등주 머리채를 잡을지 몰라 정신차리라고 남기는 포스팅.


그나마 오늘 수익난 종목들이 있어서 전체적으로는 플러스로 마무리 했지만

마이너스난 종목들만 있었다면 팔지도 못하고 계속 타이밍보고 있었어야 했을듯...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