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페이 다날 휴대폰 결제 알뜰폰 연결방법

삼성 페이에서 종종 하는 할인 이벤트 중 하나가 다날 결제 이벤트죠. 기존에는 알뜰폰의 경우 삼성페이 연결이 안 되었는데 이제 알뜰폰들도 다날 결제 연결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든 알뜰폰이 다 되지는 않습니다. 연결 가능한 통신사와 함께 연결방법 알려드릴게요!

 

삼성 페이 : https://www.samsung.com/sec/samsung-pay/home/

 

SAMSUNG PAY | Samsung 대한민국

samsung-pay

www.samsung.com

 

삼성 페이 다날 휴대폰 결제 연결은 아래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

삼성 페이 실행 > 메뉴> 휴대폰결제 클릭> 휴대폰결제 추가 > 휴대폰결제 등록 > 결제 비밀번호 등록 >  결제 완료 

 

삼성 페이로 결제를 하려면 일단 사용하는 기기가 삼성페이 지원 기기여야 하고 알뜰폰 중에서도 아래 통신사를 사용할 경우에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현재 삼성 페이에 휴대폰 등록 가능한 알뜰폰 통신사는 아래 3곳입니다.

SK 7 Mobile/ 헬로모바일/ KCT 휴대폰 결제 등록 단계에서 알뜰폰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3곳의 통신사만 뜹니다.

삼성페이-휴대폰결제등록

기존의 skt / kt / LG U+ 외에 위의 3곳이 되니까 3곳 중 하나의 알뜰폰을 쓴다면 등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최근에 통신사를 알뜰폰으로 바꿔서 등록해서 결제하려고 보니 결제 실패가 뜨더라고요!

왜 그런가 했더니 알뜰폰으로 새로 가입했거나 통신사 이동 가입을 했다면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 동의를 다시 한번 체크해줘야 삼성 페이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저는 sk7 모바일을 쓰고 있는데 굳이 고객센터 연결할 것도 없이 세븐모바일은 통신사 앱에서 휴대폰 결제 동의 여부를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휴대폰결제를 열어보시면 아래와 같이 메뉴가 보이실 거예요. 비동의로 되어 있어서 이걸 동의로 먼저 바꾸고 난 뒤 다시 삼성 페이에 휴대폰 결제를 연결하면 정상 결제됩니다.

세븐모바일-휴대폰결제동의

 

다시 한번 정리하자면 삼성 페이에 알뜰폰 휴대폰 결제를 연결하려면?

1. 내 통신사가 아래 3곳 중 한 곳이라면 등록 가능하다.

-> SK 7 Mobile/ 헬로모바일/ KCT 

 

2. 내 알뜰폰이 휴대폰 결제(소액결제) 서비스에 동의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안 되어 있다면 동의해 둔다.

 

3. 삼성 페이를 실행해서 휴대폰결제를 연결한다.

 

4. 삼성페이 다날 휴대폰결제를 선택해 매장에서 결제하면 끝!

 

삼성페이를 사용하면 종종 다날 휴대폰결제 할인이 뜹니다. 연말이라 지금도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요, 휴대폰결제의 경우 사용했을 때만 요금이 나오니 미리미리 등록해두고 할인 이벤트가 뜨면 혜택 알차게 챙겨 받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