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eview

추억의 이글루스 서비스 종료

톡소다. 2023. 8. 17. 08:21

이글루스 서비스 종료

이제 막 네이버가 블로그 서비스를 시작하던 시점에 포탈이 아닌곳에서도 블로그 서비스를 시작한곳이 있었습니다.

바로 이글루스! 저는 이글루스가 처음 생겼을때부터 사용했던 초창기 유저였는데 이렇게 서비스 종료 소식을 접하니 안타깝네요.

 

이글루스 종료 공지확인

https://egloosbackup.egloos.com/

 

이글루스 종료 안내

이글루스가 종료되었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이글루스 서비스를 이용해주신 고객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아쉽게도 2023년 6월 16일에 이글루스 블로그 서비스가 종료되었

egloosbackup.egloos.com

 

우리나라는 티스토리가 애드센스 블로그의 대명사처럼 알려졌지만 이글루스도 애드센스를 달 수 있었다는 사실!

지금은 거의 잊혀진 서비스이지만 한때는 누구보다 열정적인 사람들이 많이 모였던 곳이었습니다.

 

이글루스 서비스는 2023년 6월 16일에 종료 되었고 2023년 12월 18일까지 백업기간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저도 꽤 오래 이글루스 블로그를 사용했던터라 백업을 받았네요.

생각보다 백업은 금방되고 데이터도  잘 들어옵니다.

어제 백업 신청해놓고 오늘 다운로드 받아봤는데 이글루스 첫글을 작성한게 무려 2004년이었네요.

작성일자가 다 같은시간대로 나오는걸로 봐서는 뭔가 작성일자는 꼬인듯.

그래도 html로 깔끔하게 백업되어서 오래전에 작성된 글들을 다 다시 볼 수 있어서 좋네요.

 

추억의 이글루스...

이글루스에 쌓이 추억이 있으시다면 늦기전에 백업 받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