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 불갑사
전남 영광에 있는 불갑사에 다녀왔어요. 이곳은 매년 가을에 꽃무릇 축제가 열리는 곳인데 아쉽게도 지금은 꽃이 다 저물었어요. 9월에가면 불갑사 주변으로 만개한 꽃무릇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조금만 더 일찍 가볼껄!
곳곳에 포토존들도 많이 있어서 산책하다 말고 괜히 사진한장 찰칵!
나무그늘따라 산책하기도 정말 좋아요.
불갑사 본당도 살짝 들어가 봅니다.
저는 불교도 아닌데 이런 사찰에 오면 괜히 마음이 편안해 지고 좋더라고요.
사찰을 걸어다니면서 보니 템플스테이도 하던데 다음번엔 이곳에서 템플스테이에 도전해봐야겠어요! 이런곳에서 잠을 자면 어쩐지 숙면을 취할것 같은 기분!
산책하다 발견한 독특한 공간! '탑원'이라고 부르는 이곳은 승려가 수행하던 작은 굴이래요.
바닥부터 벽까지 돌 하나하나 쌓아서 지으려면 정말 힘들었을것 같은 느낌! 종교인이 아니라 사실 이런걸봐도 뭔지 잘 모르겠지만 흔치 않은 풍경이라 괜시리 사진을찍게 되네요.
불갑사를 가득채운 꽃무릇은 없었지만 어딜가나 조경이 잘되어 있어서 피톤치드 뿜뿜 하는 느낌!
산책 신나게 하고 돌아가는길! 배가 고파서 근처에 있는 식당에서 점심 식사를 했어요.
보리향기라는 식당이었는데 이동네 칼국수 맛집으로 유명한것 같더라고요. 시~원한 칼국수랑
보리파전으로 전남 영광 여행 마무리!
영광 불갑사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세요!
꽃이 없어도 불갑사는 영광 여행을 간다면 한번쯤 들러볼만한 곳이었어요. 자연속에서 산책하는거 좋아하시거나 사찰여행 좋아하신다면 무조건 추천!
사찰 여행 좋아하시면 이런곳도 가보세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글이 도움 되었다면 ♡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