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한강시민공원 둘레길 산책
매년 이맘때쯤이면 코스모스가 한강공원 가득 피었던 구리 한강공원. 이 주변은 구리 코스모스 군락지, 한강둔치 꽃단지로 조성되어서 가을이 되면 만개한 꽃들을 볼 수 있었죠. 2021년 구리 한강시민공원 둘레길에는 과연 코스모스가 있을지 가 봤습니다.
한강시민공원 주차장은 넓게 잘 되어 있어요. 주차는 30분 무료. 이후에는 10분당 요금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위치는 바로 여기!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작년부터 이곳에선 구리 코스모스 축제가 열리지 않고 있어요.
시민들이 너무 많이 몰리는걸 막기 위한 조치일 텐데 혹시나 축제를 안 해도 꽃을 피지 않을까? 하고 가봤는데 꽃밭을 다 갈아엎었네요. T_T 지금은 코스모스 한송이도 보기 힘든 한강공원입니다.
저처럼 2021년 구리 코스모스 축제를 기대하셨던분들이 있을 것 같아 바로 어제 다녀온 구리 한강시민공원 풍경 공유드려요.!
예전엔 이 일대가 모두 코스모스 밭이었는데 지금은 코스모스라는 글자만 남아 있네요.
그래도 한강공원이라 둘레길 조성이 잘되어 있고 산책하기엔 좋아요. 연휴라 자전거 라이딩하는 분들도 많이 있더라고요.
지금은 초록색 잔디만 가득한 구리 코스모스 축제 현장.
예전엔 이 일대에 코스모스가 이렇게 많이 피었었어요. 가을에 반짝 볼 수 있는 꽃이라 가을이 되면 찾곤 했는데 더 이상 이 이 꽃밭을 볼 수 없다는 게 너무 아쉽네요. 예전 모습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의 사진을 참고하세요.
구리 한강변으로 갈대들이 가득 자라고 있었어요.
전날 비바람이 불어서 갈대가 많이 쓰러져 있었네요.
주변을 따라 걸으면서 한강 풍경도 보고 나무들 사이에서 산책하기 좋은 구리 둘레길!
이곳에 기대했던 풍경이 산책길이 아니어서 그렇지 산책길을 목적으로 왔다면 꽤 좋은 공 원인건 확실해요.
공원 곳곳에 작은 꽃길을 조성하고 있었어요. 무슨 꽃인지 모르겠지만 아직 꽃이 피려면 한참 남은 것 같네요.
도심 속에서 한가로이 산책하기 좋았던 구리 한강시민공원.
언젠가는 다시 이곳에서 멋진 코스모스들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가을꽃을 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이곳이 적기!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