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반응형

매달 10만원씩 재테크 결과

최근 환율이 급등하고 국내 주식시장은 연일 파란불이 켜져서 불안불안했는데 그래도 10개월전부터 차곡차곡 쌓아온 주식들이 버텨준 덕분에 아직까지 저는 수익률에 마이너스는 안났네요.

 

10개월차에 접어든 매달 10만원 저축대신 주신을 산 결과!

오늘 기준 총 수익률은 12.27%가 되었습니다.

매월 10만원 상당씩 주식을 샀지만 총 매입금액이 딱 100만원이 아닌이유는 주식 가격이 10만원에 딱 떨어지지 않으니까 10만원보다 싼 주식을 살때는 여러주를 샀고 10만원보다 조금 비산 주식이 사고싶을땐 돈을 조금 더 넣어서 샀어요.

 

 

그래서 제가 어떤 종목을 샀냐하면~

일단 마이너스난 종목들이 총 4종목 있네요.

KT&G,  빅텍, 다날... 매입한 수량이 많지 않아서 마이너스 금액이 크진 않지만 그나마 수량이 가장 많은 다날이 곤두박질 치는 바람에 마이너스가 무려 3만원이 넘어갑니다.T_T

저에게 수익률 마이너스 25.17%를 안겨준 에이치피오는 무려 공모주입니다.

공모주 청약으로 받은 주식인데 상장이후 줄곧 마이너스인상황이라 그냥 계좌에 묵혀두고 있네요.

 

다음은 볼때마다 기분좋아지는 수익이 난 종목들! 7종목이 플러스인 상황입니다. 

제가 사본 주식중 아마도 최고 수익인것 같은 서울가스는 무려 69.95% 수익! (꼴랑 2주 샀다는건 너무 슬픔)

그외에 tiger 코스피 고배당, 카카오, 아리랑미국s&p500(H) 등에서 수익이 났습니다. 이번달엔 10만원 주식을 살 시점에 주식시장이 전체적으로 마이너스인 상황이라 저는 삼성전자우를 샀어요.

 

대부분 배당금을 주니까 샀거나 제가 매수했을 시점에 이슈가 있었던 종목이라서 사볼까? 하는 가벼운 마음으로 산 주식들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가 매입했던 시점과 지금의 주가는 종목별로 너무 다르기때문에 절대로 이 종목을 추천하는글이 아님을 주의 해 주세요~ 제가 플러스가 난 상황이라면 지금 사면 고점이라는 뜻이 될수도 있다는거~  

 

10만원씩 주식을 사는건 딱 1년만 해보고 그 이후엔 금액을 늘려볼 예정입니다. 마이너스난 종목이 있긴하지만 전체적으로 봤을땐 플러스니까 저는 이 방식이 잘 맞는것 같네요.

 

 

재테크 방식은 여러가지가 있으니까 꼭 한가지 방식을 고집한다기 보다는 다양한 방식을 시도해 보는게 좋은것 같아요.

제가 하고 있는 재테크 방식을 소개하자면 이 글에 남겼듯이 매월 10만원 주식을 사고 있구요.

 

매달 10만원씩 저축대신 주식을 샀더니...(feat.9개월차)

매달 10만원씩 저축대시 주식사기 결과 한때는 매월 저축하는게 최고의 재테크라고 믿었던 저지만, 요즘은 매월 저축할 돈을 가지고 어떻게 굴려야 조금이라도 더 수익이 날까 고민하는게 최고

sodasada.tistory.com

환테크도 조금씩 하고 있습니다.

 

모바일로 달러 사는법 - 나의 달러 환테크 도전방법(신한 sol버전)

한때는 매월 예금적금 새로운 상품 알아보는게 내 재미중 하나였는데...더이상은 예금 적금을 하지 않는다. 이놈의 금리!!! 예금을 예금이라고 부를수 없는 수준이라... 저축할 돈은 투자쪽으로

sodasada.tistory.com

주식 배당금 투자도 하고 있어요.

 

주식 배당금 받는법 이것만 알면 된다!

주식 배당금 받는법 확실히 예전보다 주변에서 재테크에 관심을 가진 친구들이 늘어나는걸 느낍니다. 어렸을땐 그냥 다들 저축만 했던것 같은데 이제 나이가 들어간다는 증거일까요? 오늘 친구

sodasada.tistory.com

요즘 가장 열심히 하는건 공모주 청약! 이걸 빼놓을수 없죠~

 

공모주 청약 방법! 주린이 눈높이 맞춤 총정리

주식거래를 한 번도 안 해본 사람, 혹은 주식만 거래해본 사람은 공모주 청약이 굉장히 어렵고 힘든 일 일수 있다. 사실 개념을 알고 보면 별거 아닌 공모주 청약. 시작이 어렵지 한번 해보면 매

sodasada.tistory.com

마지막으로 코인도 합니다. 

 

코인원 가입방법 (수수료 20% 할인 혜택 꿀팁)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원. 가상화폐 거래소들의 신규 회원가입 혜택이 많이 줄어들었는데 코인원의 경우 아직까지 회원가입 혜택이 유지되고 있다. 순서대로 따라 하면 금방 할 수 있는 코인

sodasada.tistory.com

 

돈이 없기도 하고 소심한 편이라 어느하나 큰 금액을 투자하진 않지만 적은 금액이라도 조금씩 하다보면 어느 시점엔 아 이렇게 하면 되는구나? 하는 시점이 오긴 하더라고요. 재테크는 정답이란게 없으니까 본인에게 맞는걸 잘 찾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봅니다!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