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디어 저도 블로그에 코로나19 백신접종 후기를 남기네요! 저는 아스트라제네카 (일명 아제백신)을 맞았습니다. 맞기전에  부작용이 무서워서 저도 백신 접종 하기전에 폭풍 검색을 했던터라 제가 경험한 찐후기 남겨봅니다.

30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접종 후기

일단 저의 상황을 간략 공유하자면 30대 후반 여자고 알레르기 피부. 스테로이드 주사 부작용 경험있음. 독감주사 매년 맞지만 한번도 독감맞고 아파본적은 없음.

 

30대 평범한 여자는 백신접종을 대체 언제맞을수 있을지 기약이 없어서 저는 잔여백신 당일예약 시도로 예약했습니다.

예약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잔여백신 예약 성공 팁! (카카오톡으로 예약 성공)

드디어 오늘 잔여 백신 예약에 성공해서 1차를 맞고 왔어요! 코로나때문에 양가 방문을 못한지 일년이 넘어가서 빨리 백신맞고 오랜만에 가족들도 만나고 싶었는데 이게 되긴 되네요. 저처럼 언

sodasada.tistory.com

저보다먼저 남편이 지난주에 얀센 백신을 맞았는데 접종하고 바로는 아무런 증상이 없다가 밤이되니 열이 펄펄나더라고요. 저 역시 주사를 맞고 바로 집으로 왔는데 처음엔 아무런 증상이 없다가 2~3시간 지나니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어요. 약을 먹어야해서 시간별로 증상을 기록해 뒀는데 저의 증상은 이랬습니다.

 

접종당일

오후 5시 접종

 

저녁 7시 혀 끝이 두꺼워지고 둔해진 느낌이남. (이게 정말 무서웠음. 혹시나 알레르기 증상일까봐! 다행히 둔해진 느낌만 유지되고 크게 부풀거나하진 않음)

 

저녁 9시 미식거림 

 

저녁 11시 혀가 두꺼워진 느낌은 조금 완화 됐는데 심하게 미식거리고 머리가 아픔 -> 타이레놀 1알 먹고잠

 

접종 +1일

자고 일어나니 주사맞은 팔에 엄청난 근육통. 팔 못들 정도로 아픔

 

12시 여전히 미식거리고 머리가 아픔

 

오후 1시 37.5도로 열 오르고 미식거림 -> 타이레놀 1알 복용

 

오후 2시 열이 안떨어지고 계속 오한이옴 -> 타이레놀 1알 추가 복용

 

저녁 7시 열 37.8도 오한이 오고 머리아픔 -> 타이레놀 1알 + 타세놀 1알 복용

 

접종 + 2일

미식거리는 느낌 사라짐. 열 안남 

 

접종 2일차인 현재. 다행히 주사맞은 팔의 근육통은 사라졌고 이제 열도 안 나네요. 그래도 증상이 2~3일은 간다니까 오늘도 지켜 보려고 합니다. 어제 밤에 열이 나니까 몸에 계속 닭살돗고 오한이 들어서 한두시간 고생했던거 빼고는 그래도 큰 탈없이 넘어갔네요. 제가 알레르기성 피부라 혹시 알레르기 증상 올라올까봐 엄청 걱정했었는데 저처럼 혀 끝이 둔해진 느낌을 받는 사람도 종종 있는것 같더라고요. 다행히 맛을 느끼거나 하는데는 영향 없었네요. 

 

같은 백신을 맞아도 사람마다 증상이 다르니까 저의 경험이 절대적인것은 아니겠지만 30대 후반 아제백신은 맞을만 했다! 는 후기 공유 합니다. ^^

 

 

30대 얀센 백신 접종 후기 

남편은 지난주에 얀센백신을 맞고 왔어요. 제가 옆에서 지켜본 얀센 백신 후기도 추가로 공유 합니다! 남편은 30대 후반. 독감주사 맞으면 매년 하루는 아파서 다음날 휴가내야 하는 사람이라 단단히 각오하고 맞으러 갔는데 남편이 고열이 저보다 더 심하게 났어요. 저는 열이나도 37.7도 정도였는데 남편은 38도를 넘어갈정도로 열이 올라서 열잡느라 고생했네요.

 

접종당일

오전 10시 접종후 저녁까지 무증상

 

오후 5시 38도까지 열 오름-> 타이레놀 1알 먹음

 

저녁 9시 열나고 아픔 -> 타이레놀 2알 먹음

 

새벽 1시 고열에 오한으로 침대가 흔들릴정도 -> 타이레놀 2알 먹음

 

남편의 경우 접종 당일 저녁에 열나고 아픈 증상이 심했어요. 오한도 심하게 와서 자다가 제가 깰정도로. 그래서 자다말고 약 2알 더 먹고 (참고로 타이레놀은 성인기준 하루에 8알 초과하지 말라고 써 있음) 냉찜질 계속하고 겨우 잠들었네요.

 

접종 +1일

계속 열나서 아침부터 타이레놀 2알 복용.

열이 오르락 내리락 해서 6시간 간격으로 약 먹어줌. 다행히 저녁에 고열은 안남 

 

접종 + 2일

열 내림. 증상 없음.

 

백신접종때문에 전국에 품절이라는 타이레놀. 남편이 먼저 백신을 맞은터라 타이레놀만 하나 사 뒀었는데 둘이서 먹다보니 한통 다 먹음. 약을 사서 몇일만에 이거 한통을 다 먹은건 처음이었던것 같네요.

타이레놀-타세놀
타이레놀.타세놀

제가 백신맞고나서 타이레놀을 또 사러 갔는데 정말 품절이더라고요. 타세놀도 타이레놀이랑 성분이 같아서 저는 어제 타세놀을 먹었어요.

 

정리하자면!

30대 여자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증상 -> 미식거림. 혀가 둔해진느낌. 고열. 근육통

30대 남자 얀센백신 접종 증상 -> 고열, 근육통 

 

이렇게 둘다 증상이 있었으나 이틀정도 지나니 말끔하게 사라졌다는 후기였습니다! 

 

백신 접종 하셨으면 접종 증명서 발급 받으세요~

 

 

코로나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방법 간단하네!

어제 잔여백신 예약에 성공해서 백신을 맞고 왔습니다. 드디어 저도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방을수 있게 되었네요! 코로나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방법 예방접종을 맞고 30분정도 지나면

sodasada.tistory.com

 

다들 무탈하게 백신접종 마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