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오늘 잔여 백신 예약에 성공해서 1차를 맞고 왔어요! 코로나때문에 양가 방문을 못한지 일년이 넘어가서 빨리 백신맞고 오랜만에 가족들도 만나고 싶었는데 이게 되긴 되네요. 저처럼 언제 순서가 올지 몰라서 마냥 기다리시는 분들을 위해 코로나19 잔여 백신 예약 성공팁을 공유 합니다!
코로나19 잔여백신 예약 성공 팁!
먼저 잔여백신 알림 신청 하는 법을 아직 모르신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잔여백신은 카카오톡이나 네이버앱을 통해 알림 설정해 둘 수 있어요. 알림설정은 최대 5개 병원까지 되기때문에 저는 카카오톡이랑 네이버앱이랑 서로 다른 병원을 알림 설정해 뒀어요.
https://sodasada.tistory.com/1740
알림을 설정해 두니 잔여백신이 생겼다고 알림이 오긴 하더라고요. 그런데 알림을 보는 순간 클릭을 해봐도 늘 잔여백신은 순삭- 예약 불가능! 저의경우 오전에 알림이 온 경우도 있었지만 대부분 잔여백신 알람이 오는게 2시~4시 사이였어요. 주변 병원에 따라 알림 오는 시간이 다를수 있으니 알림 설정을 해서 주변 병원들은 언제쯤 백신 알림이 오는지 한번 보세요~
제가 알림설정한 병원은 잔여백신이 아스트라제네카랑 얀센 두개가 동시에 떴는데 순간 둘중 어느걸 예약할지 고민하다가 예약 마감된적도 있어요. 고민은 사치인것을...T^T
알림을 클릭해서 예약하는건 매번 실패해서 이번엔 방법을 바꿔서 오후 3시~4시 사이에 잔여백신을 수시로 조회했어요. 조회 방법은 아래와같이 카카오톡에서 #버튼 클릭 -> #잔여백신 페이지 접속 -> 하단에 잔여백신 있음 체크 하고 오른쪽의 새로고침 버튼을 계속 눌러주세요.
새로고침을 하다보면 어느순간 잔여백신 수량이 뿅! 하고 나타납니다. 그때 바로 예약했더니 한방에 예약 성공! 저는 10분정도 계속 새로고침 하던중에 바로 성공했어요.
오늘 3시 48분에 예약 성공해서 오후5시에 아스트라 제네카백신 접종을 완료 했어요. 접종 맞고 나니 아래와같이 2차 접종은 자동 예약되어서 문자가 오네요.
주의할점은 잔여백신은 당일예약이라서 오늘 예약하면 바로 해당병원에 방문하셔야 해요. 그러니까 꼭 백신을 조회할때는 내가 바로 방문가능한 근처병원으로 조회해 주세요. 당일예약이라 예약날짜 선택도 없어요. 그러니 오늘 내가 백신맞을 컨디션이 아니라면 굳이 당일예약을 진행하지 마시고 맞을만한 컨디션일때 시도해 보세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은지 6시간경과...워낙 부작용 이야기가 많아서 저도 백신 맞기전에 걱정이 많았는데 아직까진 별 증상 없네요. 일단 경과는 지켜봐야할것 같아요.
1차지만 백신접종을 완료 했으니 저도 백신 접종 인센티브 누려봐야 겠네요 +_+
https://sodasada.tistory.com/1753
성공팁을 요약하자면 알림설정해서 알림을 보고 클릭하는것보다 잔여백신을 수시로 조회해서 바로 예약하는게 훨씬 빠르다는거! 다들 원하시는 날짜에 예약 성공해서 안전하게 백신 맞으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