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170

요즘 제 블로그에 백신이야기를 자주 올리게 되네요. 아무래도 코로나19로 1년넘게 억압된 생활을 하고 살다가 이제 백신을 맞고나니 너무 후련해서 그런가 봅니다. 백신 맞기전까지는 부작용 무서움에 걱정이 한가득이었는데 백신맞고나니 이제 뭘 할 수 있는지 자꾸 찾아보게 되더라고요.

카카오톡 프로필에 백신 접종 완료 인증하는 방법!

저는 평소에 카카오톡 프로필 변경 잘 안하는 편인데 요즘 주변사람들이랑 카카오톡으로 백신 맞냐는 이야기를 자주해서 아예 표시해 놓기로 했어요. 카카오톡 프로필에 백신접종 완료를 표시하고 싶다면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1) 카카오톡 > 내 프로필 > 프로필 편집 클릭

최근에 내 프로필을 처음 클릭하셨다면 아래와같이 [프로필에 백신 접종 완료]를 표시해 보라는 문구가 뜰꺼에요. 저는 카카오톡 잔여백신 조회로 백신을 접종했던터라 저만 뜨는건줄 알았는데 단순 스티커 추가라서 실제 백신접종여부가 연동되는거 같진 않네요.

카카오톡-프로필편집버튼
카카오톡 프로필편집버튼

 

2) 스마일 아이콘 클릭 > 백신 접종완료 스티커 선택 

스마일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같이 4종류의 백신접종완료 표시 스티커가 나옵니다. 이 중 원하는 스티커를 클릭해 주세요. (스티커 사용은 무료니까 부담없이 선택하시면됩니다~)

카카오톡-백신접종완료-스티커
카카오톡 백신접종완료 스티커

3) 스티커 선택후 원하는 사이즈. 위치 조절 > 오른쪽 상단 완료 버튼 클릭 

저는 가장 오른쪽에 있는 백신접종완료 네온사인을 선택했어요. 사이즈 조절후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이렇게 프로필 바탕화면에 백신접종 완료가 표시됩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편집화면
카카오톡 프로필 편집화면

그런데 카카오톡에서 굳이 남의 프로필 배경화면까지 열어보시나요? 저는 잘 안열어보거든요...말걸때도 대화명 검색해서 그냥 대화만 하고...그래서 저는 백신접종 스티커를 바탕화면이 아닌 프로필로 바꿔봤어요. 

방금 프로필 배경에 올린 이 이미지를 캡쳐해서 프로필 이미지로 변경! 혹시 이미지 캡쳐,크롭 방법을 모르신다면 그냥 아래 이미지 사용하세요~

백신접종완료-스티커
백신접종완료 스티커

카카오톡 프로필에 백신접종 완료를 표시하고 싶다면? 이렇게 하시면됩니다.

내 프로필 > 프로필 편집 클릭 > 프로필 이미지 아래 카메라 아이콘 클릭 > 앨범에서 사진/동영상 선택 > 위의 이미지 선택 > 완료 

카카오톡프로필-수정화면
카카오톡프로필 수정화면

친구가 캡쳐해준 카톡창에서의 제 모습은 이렇네요.

카카오톡-대화창
카카오톡 대화창

코로나19 백신을 맞으셨다면! 아래 포스팅도 도움이 되실거에요~

 

코로나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방법 간단하네!

어제 잔여백신 예약에 성공해서 백신을 맞고 왔습니다. 드디어 저도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방을수 있게 되었네요! 코로나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방법 예방접종을 맞고 30분정도 지나면

sodasada.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 인센티브 이런혜택이 있네!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코로나19 백신접종. 백신접종률을 높이기 위해서 정부에서 각종 인센티브 혜택들을 내 걸었습니다. 저는 백신을 맞고싶어도 아직 차례가 돌아오지 않아서 못 맞고 있는데

sodasada.tistory.com

 

네이버, 카카오톡 잔여백신 알림 해제 방법 간단해요!

지난주 잔여백신 새로고침 조회로 백신접종에 성공해서 드디어 네이버와 카카오톡에 5개씩 설정해둔 잔여백신 알림을 삭제 했습니다! 혹시 이미 설정해둔 잔여백신 알림을 취소하고 싶은데 삭

sodasada.tistory.com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