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반응형

오랜만에 퇴직연금 수익률 안내 메일을 열어봤다.

지난 5월에 한번 퇴직연금 수익률에 대해 포스팅한적 있어서-> http://sodasada.tistory.com/280

5월에 비해 퇴직연금 수익률이 어떻게 변했는지 확인해 봤다.

 

 

 

내 퇴직연금 수익률 (5월 기준)

 

 

 

 

지난 5월 기준 내 퇴직연금의 수익률을 누적수익률 7.2% 연환산 3.3%로

일반적인 예금보다 높고 삼성생명 가입자 전체 평균보다도 높았다.

그 중 가장 큰 공신을 한게 KB퇴직연금배당 40 증권투자신탁(채권혼합) 상품이 아니었나 싶다.

무려 14%의 수익을 가져다 주었던 상품!

 

신영퇴직연금배당40증권투자신탁 채권혼합 상품도 수익률 10%이긴하지만 이건 운용비중이 낮아서 별 도움 안되었을것 같다.

 

퇴직연금이 내 노후대책이 될정도로 큰 금액이 들어가는건 아니지만

회사를 다니는동안 내 부담없이 굴러가는 돈이라 매월 수익률이나 운용 현황을 보면서

관리를 조금 해주면 적어도 은행이자보다는 높은 이자를 얻을 수 있다.

 

2개월이 지난 지금, 내 퇴직연금의 누적수익률을 어떻게 변했을까?

 

 

퇴직연금 가입상품&수익률

 

 

5월에 조회 했을때 수익률이 나쁘지 않아서, 아니 오히려 좋아서 상품 변경은 하지 않았다.

퇴직연금 가입상품 변경은 사이트를 통해서 수시로 가능하다.

그래서 나는 항상 수익률을 보고 수익률이낮은 상품은 버리고 높은 상품의 운용비중을 높이곤 했었다.

 

내 퇴직연금 수익률 (현재 기준)

현재 내 퇴직연금 수익률은 누적 수익률 5.9% 연환산 2.5%로 2개월전보다 연환산0.8% 떨어졌다.

아니 왜이렇게 떨어졌지!!!하고 봤더니

우리회사 가입자 평균이나 삼성생명 가입자 전체 평균은 연환산 1%대.......

여전히 수익률은 내가 가장 높다. 아하하하하하 (혼자 보이지 않는 그룹들과 대결중;)

 

추측컨데 보통 퇴직연금을 안전자산으로 원리금보장형 상품들을 많이 가입하는데

요즘의 금리는 거의 1%대라 이런 결과가 나오지않았나 싶다.

나는 실적배당형 상품 비중이 47%로 전체금액의 절반 정도를 실적배당형, 즉 원금보장이 안되는 투자형 상품에 투자를 했고

삼성생명 가입자 평균은 22%, 내가 속해 있는 회사 직원들은 30% 실적배당형 상품에 비중을 두었다.

 

꼭 삼성생명이 아니더라도 퇴직연금 운용사마다 추천하는 상품들이 있으니 뉴스레터나 사이트 추천 상품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아래는 퇴직연금 수익률을 확인하면서 같이 받은 삼성생명의 추천 상품.

 

 

실적배당형 상품

 

요즘은 주식시장이 워낙 안좋은터라 나는 당분간 퇴직연금도 주식, 주식혼합형에는 투입하지 않을 예정이다.

주식시장이 조금 회복되면 그때나 들어갈까...

조금 여유가 되면, 퇴직연금 추가 불입도 고려해 봐야겠다.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