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여행을 갈때면 늘 준비할게 많지만

중국 여행은 특히!!준비할게 많은것 같다.

왜냐면 중국은 다른 나라와 달리 인터넷 통제가 있는 나라고~

비자가 필수인 나라니까T_T

 

일단 가장 먼저 중국여행을 하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위해 준비한 유심!

 

포켓와이파이를 사도 되고 유심칩을 사도되는데 나는 유심칩을 선호한다.

중국 현지에서 가서도 살 수 있지만 요즘은 한국에서도 해외 유심칩 다 판다는거~

난 그냥 네이버 최저가인곳에서 중국 유심을 구입했다.

 

유심칩 장착 방법은 유심칩을 사면  표시되어 있으니 어렵지 않음.

 

단, 중국 여행시 필요한것중 하나가 바로 vpn이다.

특히 나처럼 해외여행할때 구글맵을 쓰는 사람이라면 vpn필수!!!!

유십칩을 사용하면 인터넷이 되긴 하지만 중국 현지에서는 구글도, 인스타그램도 카톡도 잘 안된다.

vpn을 한국에서 미리 설치하고 중국 현지에서 우회접속 해야만 구글사용가능!

중국 현지 유심 차이나유니콤을 3박4일 사용해본 결과!

간간히 안터지는 경우도 있긴 했지만 호텔 찾기나 지도 보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었다.

유심이 잘 안터지는건지 중국 인터넷이 잘 안터지는건지 모르겠지만 한국에 비하면속도가 엄청 느리긴 느리다.

그리고 vpn도 툭하면 꺼져서 매번 다시 켜줘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그래도 뭐 저렴한 가격에 그럭저럭 사용했으니 난 만족!


다음은 비자 준비!

사실 중국여행을 위해  유심보다 더더더 중요한게 바로 이 비자다.

예전엔 별지비자 발급 받는게 어렵지 않았는데 사드이후로 별지비자가 뭐 이리 까다로워졌는지.T_T

내가 아는 상식은 별지비자는 중국여행시 2인이상 같은 비행기로 출발.도착한다면

일반비자보다 더 저렴하게 발급 가능하다고 알고 있었는데

여행사 4~5곳에 문의했는데 상하이 별지비자 2인이 다 안된다고!!!!

다들 갑자기 상해 별지비자는 3인부터 가능하다고 했다. T_T

일반 비자는 별지비자 보다 훨씬 비싸써 꼭 별지비자 받고 싶었는데!!!

다행히 만원 더 내면 별지비자 발급해 주는곳이 있어서 극적으로 별지비자 발급성공!

별지비자는 이렇게 종이로 비자가 나온다.

온통 한자로 되어 있어서 뭐가 개인정보고 뭐가 항목인지 모르겠어서 다 지움 @.@

 

마지막으로 여행할때 필요한 필수어플들!

특히 중국 상하이 여행을 한다면 노란색 M이 써진 상하이 지하철앱 강추!!!

한글로도 나오고 내가 원하는 역을 출발.도착설정 하면 갈아타는 경로도 추천해준다.

이 앱이 있으니 지하철 갈아타는게 어렵지 않았다.

 

VPN은 앱이 여러종류 있는데 난 vpn master와 vpn china 두개를 한국에서 미리 설치하고 갔다.

왜인지 모르겠으나 vpn을 켜도 인터넷 접속을 해도 돌아다니다 보면 vpn이 꺼져 있는 경우가 많아서

두개 어플을 번걸아 가며 썼었다.

사용결과 vpn을 켜면 확실히 구글지도는 쓸 수 있고 인스타그램도 됨!

 

중국어를 못하는데 번역이 필요하다면 번역앱 하나정도 미리 깔아두면 좋다.

나는 파파고 설치했는데 호텔만 다녀서 그런지 어지간하면 영어가 되서 크게 쓸일이 없긴 했다.

마사지 샵에서 딱 한번 써봤는데 현지인들이 잘 알아 듣는것 같았다.

 

마지막으로 트라비포켓은 꼭 중국여행 뿐만 아니라 해외여행 갈때 완전 잘쓰고 있는 어플.

손쉽게 여행경비를 정리할 수 있고 남은돈도 알아서 계산해주니 여행하는 내내 유용하게 잘 쓴 어플중 하나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