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랜만에 마카오 여행을 준비하면서 마카오에서 어떤 호텔을 갈까 엄청 고민했어요.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실 분들을 위해 마카오 호텔을 추천해 봅니다.
마카오 호텔 추천
일단 제가 마카오 호텔을 고른 기준은 5성급 호텔 기준이었습니다.
마카오는 호텔 가성비가 좋은 지역이라 우리나라에서는 비싼돈을 주고 가야하는 5성급 호텔을 10만원대 가격으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이보다 더 저렴한 호텔도 많지만 10만원대 숙박료에 5성급 호텔이라면 이 기회를 놓치기 너무 아깝죠!
마카오 지역 자체가 넓은 편은 아니라서 호텔은 어느곳을 중점으로 돌아다닐지에 따라 정하면 됩니다.
아무래도 5성급 호텔들이 몰려있고 관광객들이 많이가는 지역은 코타이 지역!
이 지역엔 가성비 좋기로 잘 알려져 있는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 뿐만 아니라 파라지앵 마카오, 스튜디오시티 호텔, 베네시안 마카오호텔등이 모두 모여 있습니다.
웅장한 호텔들이 모여있어서 이동동선도 짧고 호텔쇼도 구경하고 페리에서 호텔까지 이동 혹은 공항에서 호텔까지 이동할때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하기도 좋은 지역입니다.
저의 원픽은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
예전 마카오 여행을 갔을때 한번 묵어본 숙소이기도 하고 제가 메리어트 멤버라서 1순위로 생각하는 호텔이기도 합니다.
투숙 후기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마카오 쉐라톤 호텔 클럽룸 후기
마카오 여행 둘째날 우리가 묵은 숙소는 마카오 쉐라톤! 전체적인 모습은 지난번에 포스팅 했고 (http://sodasada.tistory.com/1053) 오늘은 우리가 묵었던 클럽룸컨디션을 리뷰해 보려고 한다. 👉마카오
sodasada.tistory.com
코타이 지역은 고급 호텔들이 야경을 더욱 빛내주는 지역인데 이곳에서 투숙하면 마카오의 화려한 야경을 구경하기도 좋습니다.
숙박비는 언제 투숙하냐에 따라 가격이 크게 차이나는 편인데 당연히 마카오도 금,토요일 투숙비가 평일보다 훨씬 비쌉니다. 5성급 호텔을 가성비 좋게 즐기려면 주중 숙박을 추천!
코타이 지역의 5성급 호텔을 기준으로 3월 평일 숙박비를 조회해 봤습니다.
저는 해외여행 호텔 예약을 할때 아고다에서 자주 예약을 하는데 아래와 같이 검색조건을 설정하면 쉽게 가격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여행 지역을 마카오 코타이로 설정 > 숙소 성금 5성급 체크후 가격비교하기!
이렇게 하면 가장 저렴한 호텔로 브로드웨이 마카오 호텔이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여기는 위치가 별로라고 생각해서 그닥 추천하진 않습니다.
가격순으로 정렬해보면 스튜디오시티 호텔,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 마카오, 더 파리지안 마카오의 가격이 1~2만원 수준 차이납니다.
같은날 제가 찜한 쉐라톤 마카오는 131,896원 리스보에타 마카오는 11만원대로 저렴하네요.
10만원대로 호텔 퀄리티 좋고 가겨 괜찮은 호텔을 추천하자면 이정도가 될것 같습니다.
숙소에 좀 더 투자하겠다! 싶으면 당연히 더 좋은 호텔은 더더더 많습니다.
20만원 초반대로 그랜드 하야트 마카오, The St. Regis Macao, 콘래드 마카오, JW메리어트 호텔 마카오 등도 있습니다.
이 가격은 조식 불포함 가격이라서 여기서 조식을 추가하면 2인기준 4~6만원정도가 추가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조식을 꼭챙겨먹어야 하는 스타일이라면 조식을 포함해서 예약하시고 조식이 필수가 아니라면 숙소를 가성비 좋은곳으로 선택하고 조식은 식당에서 즐기는 것도 방법입니다.
코타이 지역이 아닌 마카오 유적지가 모여있는 마카오 시티쪽에서 머물고 싶다면!
소피텔 마카오 앳 폰테 16 호텔 (Sofitel Macau at Ponte 16 Hotel)을 추천합니다.
오래된 호텔이라 외관은 좀 낡았다는 평이 많지만 마카오 여행을 가면 꼭 가게되는 세나도 광장까지 설어서 5분이면 도착 할 수 있습니다.
마카오 시티 야경을 차분하게 즐길수 있는 거리에 있는 호텔이라 코타이 지역의 화려함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숙박비도 1박에 10만원 중반대로 가능!
마카오는 호텔 가격이 정말 좋은데다 호텔 셔틀버스도 잘되어 있어서 호캉스 여행을하기 딱 좋은 도시죠.
저도 곧 마카오 여행을 갈 예정인데요, 저는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 호텔과 소피텔 마카오 앳 폰테16호텔을 숙소로 정했습니다.
10만원 중반대의 가격에 위치가 좋아서 마음에 들더라구요.
여행다녀와서 상세 후기는 추가공유 하겠습니다.
마카오 숙소를 고민중이라면 코타이지역 or 마카오시티 지역의 5성급 호텔 위주로 골라보시면 큰 실패없이 만족하실겁니다!
저의 지난 마카오 여행 후기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소소한 마카오 쇼핑리스트
나는 여행지에 가서 쇼핑을 많이 하는 편이 아니다. 보통 여행을 가기전 면세점 쇼핑을 즐기고 여행지에서는 기념품 한두개 사는정도. 마카오에선 스노우볼이랑 끝내 사지 못한 스타벅스 여권
sodasada.tistory.com
마카오 에그타르트맛집 로드스토우 베이커리 (Lord Stow’s Bakery)
홍콩. 마카오에 가면 꼭 먹어봐야하는 대표적인 디저트 에그타르트! 어쩐지 세나도 광장에서 에그타르트를 못 사먹어서 타이파빌리지에서 사먹었다. 에그타르트 맛집은 워낙 다양하지만 내가
sodasada.tistory.com
시식천국 마카오 세나도 광장 육포거리
마카오여행중 가장 기대했던곳중 한 곳이 바로 육포거리다. 세나도 광장도 아니고 성바울 성당도 아니고 세나도 광장에서 성바울 성당으로 향하는 바로 그 작은 골목길! 육포거리를 걷기전에
sodas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