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정부 보조금24 이용방법

톡소다. 2022. 7. 21. 21:56

728x170

보조금24 이용방법

국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보조금을 쉽게 조회해볼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바로 정부에서 운영하는 정부 보조금24 사이트 입니다.

숨어 있는 정부 보조금을 쉽게 조회할수 있는 사이트에요.

사이트는 정부24 홈페이지 접속후 메뉴에서 보조금 24를 클릭하시거나 아래 사이트로 접속 하시면 됩니다.

 

정부24 > 보조금24 홈페이지 

https://www.gov.kr/portal/rcvfvrSvc/main

 

보조금24 | 정부24

 

www.gov.kr

 

페이지 접속후 로그인하시면 내가 받을수 있는 보조금 혜택들이 확인됩니다.

저는 로그인했더니 신청 가능한 보조금이 3건이나 있다고 나오네요.

혹시 아무런 혜택이 안나오신다면 간편찾기 메뉴를 통해서 지역/생년월일/성별/ 소득구간등을 입력하면 현재 상황에 맞는 정부 보조금을 좀 더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이런 보조금들은 대부분 정부에서 알아서 신청하라고 안내를 해주지 않습니다.

내가 잘 찾아서 신청해야 혜택을 받을수 있는게 대부분이기 때문에 혹시 내가 받을수 있는 혜택은 없는지 꼭 한번 조회해 보세요.

 

정부에서 제공하는 보조금을 카테고리로 나눠 보면 생활안정, 주거자립보조금, 보육, 교육 보조금, 고용, 창업보조금, 보건, 의료 보조금등 그 분야도 다양합니다.

이런 보조금은 지원형태 역시 현금, 현물, 이용권등 종류도 여러가지 있네요.

 

한가지 주의 하실점은 정부 보조금24 사이트의 역할은 이런 보조금이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것이미 모두다 신청 가능한건 아닙니다.

일부 보조금은 온라인 신청 가능한 경우도 있고 아래와 같이 생계급여나 긴급복지 생계지원비 같은 방문신청이 필요한 보조금들은 방문신청을 해야한다고 신청방법을 알려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알아두면 좋은 정부 보조금24 사용방법이었습니다.

조회나 로그인 방법이 어렵지 않으니 꼭 한번 이용해보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