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반응형

 

업비트 비트코인 현금 출금 방법

업비트에서 케이뱅크 인증으로 받은 비트코인.

sodasada.tistory.com/1579

공짜로 받은 비트코인이라 소소하지만 현금화 하기로 했다.

계속 두면 더 오를수도 있지만 비트코인시세는 아무도 모르는거라 손에 잡히는 이득을 택했다.

 

업비트에서 비트코인을 현금 출금 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생각보다 업비트 거래 자체를 어려워하는 사람이 많은것 같아 자세하게 과정을 정리해 봤다.

 

비트코인을 현금화 하려면 현재 가지고 있는 비트코인을 매도해야한다.

코인도 주식과 거래방법은 같다 현금입금 -> 원하는 종목 매수를 하면 사 지는거고

다시 현금화 하고 싶다면 원하는 종목 매도 -> 현금입금 순이다.

 

주식의 경우 매도하고 나면 이틀뒤에 매도한 돈을 출금 할 수 있지만 가상화폐는 매도후 바로 현금출금 가능하다.

(거래소에 따라 바로 출금이 아닌경우도 있음)

 

1. 매도할 화폐 시세 확인

14,880원에 받았던 나의 비트 코인은 그사이 14%가 올라서 16,978원이 되어 있었다.

 

2. 비트코인 매도 

종목명을 클릭하면 아래와같이 거래창이 나온다.

매도 텝을 눌러 매도할 수량을 선택한다.

나는 전액 매도할 생각이라서 수량을 [최대]로 선택했다.

비트코인은 분할매도가 가능하니 [최대 ▼]를 눌러 매도 비율을 정할수도 있다.

매도는 현재 시세대로 매도 하고 싶다면 매도 버튼 아래 [현재가 전액 매도] 클릭.

현재가보다 높은 가격에 매도하고 싶다면 [현재가대비 % ▼] 를눌러원하는시세를 입력하고 [매도] 버튼클릭.

원하는 시세가 오면 설정해둔 값에 매도가 진행된다.

나는 빠르게 정리하고 싶어서 [현재가 전액 매도]를 택했다.

내가 지정한 비트코인 시세 65,000,000원에 공짜로 받은 0.00026BTC를 매도 하겠냐는 알럿이 나온다.

이때 매도확인 클릭!

현재가로 매도 했기때문에 매도 확인을 누르는 순간 매도 체결이 완료 되었다.

3. 비트코인 매도 금액 계좌로 출금하기

앱 하단의 입출금 메뉴를 클릭해보면 비트코인을 매도한 금액이 원화로 들어와 있다.

이 원화로 다른 코인을 구입할 수도 있지만 나는 현금화 하는게 목적이라서 계좌로 이체 받았다.

이체 방법은 원화클릭 -> 출금하기 버튼 클릭!

출금할 금액을 입력하면된다.

업비트 비트코인 출금 수수료는 1천원이다.(계좌 이체시)

때문에 출금금액은 수수료 1천원을 제외하고 입력해야 한다.

원하는 금액을 입력하고 [출금신청] 버튼 클릭!

 

 

업비트 인증시 연결해 두었던 케이뱅크로 입력한 금액이 출금된다.

이때 카카오페이 인증이 필요한데 케이뱅크 이벤트를 참여 했다면 이미 카카오페이 인증서는 다 준비되어 있을듯.

업비트 비트코인 출금시간은 거의 실시간이다.

카카오페이 인증을 마치면 인증 완료 카톡이 오고 이체가 바로 진행된다.

이렇게 업비트 비트코인 계좌출금이 완료 됐다.

이체된 금액은 케이뱅크에서 바로 확인 된다.

 

몇번의 클릭만으로 15,891원 수익정산 완료!

 

이런 이벤트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 

투자로 코인 수익을 얻는것도 좋지만 공짜 코인 줍줍하는 재미가 더 좋다!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