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반응형

지난 5.14일에 공모주 청약했던 진시스템 환불이 완료 되었네요. 진시스템과 제주맥주의 청약일이 같았는데 저는 대신증권 계좌가 없어서 진시스템만 청약 했었어요.

진시스템 청약결과

청약 결과를 살펴보면 이렇습니다. 생각보다 최종 청약 경쟁률이 낮게 나왔네요. 인기가 별로 없었던 종목을 내가 청약한것인가. T_T

 

진시스템 청약 경쟁률 : 354:1

청약 건수 : 118,595건 

균등배정 물량 :  213,750주

균등배정 : 1.8주

 

저는 이번엔 균등 + 비례를 노리고 평소보다 조금 더 돈을 넣은결과 저도 3주, 남편도 3주를 배정 받았네요. 최소 수량을 청약했을경우 대부분 2주를 받았을거라 예상됩니다! (1주 확률도 있긴 하지만)

 

이번 진시스템은 생각보다 최종 경쟁률이 낮더라고요. 아무래도 최근 상장한 회사들의 상장일 성적이 좋지 않았고 진시스템의 경우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제주맥주와 같은날 청약이었기 때문에 투자가 분산되지 않았을까 추측해 봅니다.

 

 

진시스템 상장일 매도 목표가

최근 연달아 상장일에 공모가보다 낮은 주가를 보여준 씨앤씨인터내셔널과 에이치피오를 보면서 진시스템의 상장일 주가에 대한 기대감은 많이 꺾인 상태입니다. 

 

진시스템 상장일 : 5월 26일 

진시스템 공모가 : 20,000원 

기적적으로 따상한다면 진시스템의 따상가는 52,000원이 됩니다. 

 

하지만 최근 공모주 흐름으로 볼때 그럴일은 없을것 같네요. 저는 상장일 흐름을 봐서 수익 구간이라면 무조건 매도. 공모가보다 낮은 흐름을 보인다면 매도하지 않고 홀딩할 예정입니다.

진시스템의 경우 다른 주식과 달리 환매청구권이 있어서 최소 90%까지는 주가를 보장받을수 있기때문에 상장 당일 주가가 떨어진다해도 매도를 할 이유는 없으니까요. 공모주 청약하면서 환매청구권을 쓸일이 있을까? 했었는데 최근에 연달아 상장일 마이너스 주가를 만나고 나니 환매청구권이 소중해지네요.

 

진 시스템 환매 청구관 관련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진시스템 공모주 청약 일정과 수요예측결과 - 환매청구권 9개월보장이라고?

5월엔 뭐 이리 공모주 일정이 다닥다닥 붙어 있는지 매일 청약하고, 상장한 거 매도하느라 정신이 없네요. SKIET를 정리하고 나니 또 다음 공모주를 준비할 타이밍이 되었습니다. 5.13일에는 진시

sodasada.tistory.com

 

공모주 청약으로 주식을 받으셨다면 나만의 매도 목표가를 정해두고 상장일을 준비하시길 추천드려요~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