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반응형

재테크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비과세해외주식펀드.

이게 작년 말까지만 가입된다고 해서 부랴부랴 나도 가입하고

남편도 12월에 가입을 시켰다.

급하게 가입한거라 많이 넣을 돈은 없고 그냥 한계좌당 10만원씩만 불입!

문득 지금 수익률은 어떤지 궁금해서 살펴봤다.

11월에 가입해서 벌써 3회차 납입된 삼성아세안증권투자신탁이랑 삼성글로벌선진국증권자투자신탁.

일단 둘다 수익률로 보면 어지간한 예적금보다는 높다.

하나는 2.97%, 하나는 3.32%니 이정도면 나쁘지 않은듯.

근데 지금보니 원금에서 3천원씩 빠져있다.

수수료인건가....

수익률덕분에 평가금액은 원금보다 높긴 하지만 여튼 마이너스 금액이 있는걸 이제야 봤다.-_-;;

 

요건 비과세 상품 가입하면서 추가로 가입한 해외주식펀드.

TIGER글로벌4차산업혁신기술 펀드다.

이건 고위험군 상품으로 원금보장도 안되고 공격적인 성향의 투자자들에게 추천하는 상품이라고 했는데

나는 공격적으로 들어가봤다. ㅋㅋㅋ(그래봤자 10만원이지만)

하지만 수익률은 전~혀 공격적이지 않다. -_-

이 아이는 비과세도 아니라서 수익은 나중에 과세 될텐데 비과세 펀드나 비슷한 수준.

뭐...아직은 3개월밖에 안되서 지켜봐야할것 같다.

문득 남편의 수익률도 궁금해서 살펴봤다.

 

남편은 비과세 가입의 진짜 막차를 타서 12월 말에 부랴부랴 가입했다.

같은 날 가입한 펀드인데 왜 인지 모르겠으나 상품2개는 납입이 2번됐다. 하아........

피델리티재팬증권자투자신탁이 수익률 4.45%로 현재 우리부부가 가입한 상품중 수익률이 가장높다.

수익금이 무려 8,904원 ㅋㅋㅋㅋㅋㅋㅋㅋ

 

한화꿈에그린차이나A주증권자투자신탁이랑 AB미국그로스증권투자신탁 모두 수익률 3%이상이라

전체적으로 펀드 수익률은 나쁘지 않은것 같다.

 

내가 이렇게 상품 6개를 가입해가며 3개월간 아둥바둥 모아도...

가상화폐 20만원투자해서 10만원 번 수익을 따라가지 못하는구나.

재테크 허무하고만 -_);;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