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반응형

주식투자는 해도 가상화폐 투자는 한번도 안 해봤었다.

주식도 상당한 고위험 투자인데 개인적으로 느끼기엔 가상화폐는 주식보다 훨씬더한 고위험 투자라고 생각해서...

 

비트코인이 빵터지는 상황을 지켜보면서도 계속 시도를 안해보다가 오늘 처음 고팍스 거래를 텄다.

바로 고팍스 X 스텔라 에어드롭 이벤트 때문!!!

이미 지난주부터 시작했던 이벤트인데 남편이 1차 성공하고

나는 퇴근하고 나서야 시도했는데 순식간에 매수매도완료함 -_-b

 

이벤트 내용을 보니 일반적으로 참여 가능한 이벤트가 아니었다.

사이트에 써진건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 진행해보려면 여러가지 준비물과 환경이 필요하다.

누군가 설명해 주라고 하면 설명하다 혈압상승할 수 있으니 주의 -_-;;

 

그래도 내 블로그를 보는 누군가에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최대한 자세히 정리해봤다.

GOPAX 스텔라루멘 단타를 위한 최소한의 준비물

1. 계좌이체 가능한 환경

2. 페이스북 로그인 계정

3. 구글 OTP 설치(2FA앱)

 

이것들을 준비해놓고 참여한다면 그래도 비교적 처리가 쉽다.

 

약 8만원을 벌기위해 필요한 절차는...

1. 고팍스 회원가입

2. 이메일인증, 휴대폰인증, 구글OTP(2FA앱) 인증 모두 진행

스텔라(XLM)을 받기 위해선 페이스북 로그인이 꼭 필요한데 이때 인증에러가 자주 난다고 해서

나는 고팍스 가입할때 이메일 주소를 페북 로그인 주소와 같은걸 입력했다.

그래서인지 별 에러없이 잘 인증됨.

3. 지정된 계좌로 약 81만원 입금

이건 스텔라의 시세에따라 다른데 5000XLM을 구입할 수 있을 만큼만 입금하면 된다.

내가 구입했을땐 대략 80~82만원사이가 필요했음

이때 입금 코드가 영문으로 나오는데 이체시 이 코드를 꼭 맞게 써야 한다고 한다.

 

하지만 나는 영문 한글자 오타로 입금해서 순간 멘붕 @,.@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야되나 어쩌나 걱정하는 사이 다행히 계좌로 정상이체 확인됐다.

가상화폐 거래를 위한 이체 절차까지 마무리 했다면!

 

4. 스텔라 5,000루멘 구매.

여기까지 왔디면 거의다 온거다.

 

5. 500루멘 받기

이제 사이트에 스텔라 에어드롭 버튼 클릭!

이걸 누르면 아래와 같이 초대 인증이 뜬다.

이때 페이스북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연동 확인하면 500XLM이 곧 지급된다.

 

6. 받은 루멘을 매도하면 수익정산 완료!

5000루멘이 5500루멘으로 늘어났으니 이걸 바로 매도하면 500루멘의 가치만큼이 나의 수익이 되는셈.

스텔라의 가치가 계속 오를거라 생각한다면 굳이 바로 매도 안해도 되긴 하지만

나는 이걸 계속 지켜볼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그냥 전량 매도 했다.

 

가입할때 시간이 좀 걸려서 그렇지 막상 최종 입금은 20시 34분 42초.

입금해서 바로 스텔라를 구매한 다음에 500루멘을 보너스로 받고

받은걸 전량 매도한 시간은 20시 39분 12초.

이렇게 해서 오늘의 수익은 71,904원이 됐다.ㅋㅋㅋㅋㅋㅋㅋㅋ

시간순서대로 보자면 이렇게 진행...

 

 

 

내가 산 가격은 157원인데 매도할때는 1원 싼 156원에 매도 했다.

이렇게 해서 나의 잔고는 0원이 되었음.

단시간 투자한거 치고 수익이 대박이긴 하지만 절차를 봤을때 정말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이벤트였다.

 

단순히 수익으로 보면 대박 이벤트이긴 한데 주변에 추천하기는 어려워 보인다.

일단 내가 수익을 보장할 수 없고,

이벤트 자체가 선착순이라 언제 마감되는지 나는 알길이 없고~

페북 로그인이 안되는 사람, 계좌 입금 확인이 안된다는 사람, 거래방법을 모르는 사람등등

인터넷에 수많은 질문글들을 보니 누군가에게 추천하는 순간

내가 무한 질문을 받을것 같아 그냥 남편이랑 나랑 소소하게 돈 번걸로 만족.

 

포스팅하면서 다시 들어가보니 그새 가치가 올라서 평균 체결가가 161원!!!!

 

내가 바로 매도 안하고 기다렸다 매도 했다면 1루멘당 5원은 더 받을 수 있었겠군...

반대로 가격이 떨어졌다면 그만큼 수익이 반감했을수도 있고~

잠깐이었지만 가상화폐 거래 금액이 변경되는거 보니 무섭다. ㄷㄷㄷㄷ

 

주식보다 더 급변하는 시장 체험해보니 적응 안됨.

가상화폐 투자는 오늘 하루 해보는걸로 만족 -_);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