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반응형

1박 2일 홍콩여행을 하면서 내가 선택한 숙소는

침사추이에 있는 저렴한 숙소 호미인 호텔(homy inn)이었다.

호텔이라 하지만 게스트하우스에 가까운...

 

유니온멘션 8층에서 체크인을 한다.

위치는 바로 여기!

지도에 표시된 버스 정류장에서 공항버스가 멈추니 호미인 호텔 찾아가는법은 정말 쉽다.

 

예약은 아고다에서 2인실 1박에 50,627원에 결제.

이건 좀 다른 이야기인데 예전엔 해외여행을 갈때 숙소는 거의다 인터파크 투어에서 예약 했었다.

여름휴가를 포함해서 1년에 10박이상은 항상 하는편인데

인터파크 투어에서 해외호텔 10박을 예약하면 1박 비용을 포인트로 받을수 있었고

호텔을 예약할때마다 호텔 결제금액의 1%까 포인트로 쌓이고 모바일에서 예약하면 추가 2천포인트까지

이래저래 10박을 하면 1.5박정도의 포인트를 돌려받을수 있었어 아고다나 호텔스닷컴보다 살짝 비용이 비싸도 애용했었다.

 

그런데 이 인터파크투어 포인트 적립정책이 4월부터 개악됐다.

호텔을 결제하면 예약건당 무조건 1천포인트 적립.

10박에 1박을 주는것도 예약할때 할인쿠폰을 써서 예약하면 그 숙박은 카운트에서 제외된다.

비행기 예약을하면 호텔 예약 쿠폰을 주는데 그 쿠폰을 써서 결제하면 10박 적립에서 제외라니...

더이상 인터파크 투어에서 해외 호텔을 예약할 이유가 없어졌다.

 

아고다는 이번에 처음 예약해봤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뭐 좋고만~

이제 10박 스템프 집착을 버리고 무조건 최저가 찾아 예약할테다. 흥!!!!

다시 홍콩의 초저렴 호텔 호미인이야기로 돌아와서...

가기전부터 이곳이 심하게 좁다는건 이미 알고 있었다.

하지만 나는 비행기를 초저렴하게 예약했고 한달만에 떠나는 해외여행이라 숙소에는 큰돈을 쓰고싶지 않았다.

그렇다고 남편과 둘이 게스트하우스에 가기엔 공용 화장실 쓰긴 싫고해서

좁지만 개인 욕실이 있는 이 호텔을 택한거다.

남편에겐 사전에 호텔이 정말 너무 좁아서 너의 발이 침대 밖으로 삐져나올수도 있다...이야기해뒀었다.

그리고 역시나...이 침대는 180넘는 남편에겐 한없이 작았다.

그래도 워낙 방이 좁다고 듣고 가서인지 생각보다 방 공간은 좀 있었다.

 

에어컨도 있다.

커튼을열면 옆건물이 바로나와 커튼을 열 수 없다.

에어컨이 너무 더러워서 차라리 창문을 열까 싶었는데 방충망이 없어서 그냥 에어컨 먼지 들이마시며 틀어뒀다.

 

침대끝에 캐리어 하나 놓을 공간이 있다.

1박2일이라 둘이서 캐리어 하나만 가져갔는데 두개 가져갔음 완전 복잡했을듯.

 

이곳을 택한건 오로지 개인욕실 때문이었는데

내가 너무...방크기만 각오하고 욕실 각오를 안하고 갔나보다.

욕실문 열어보고 진짜 깜놀.

욕실 유리에 저렇게 금이 쩍 가있는데 그냥 쓴다는...

욕실 사이즈가 진짜 초소형이다.

그냥 한국의 지하철 화장실 한칸 사이즈?

변기 바로 위에 샤워기가 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샤워기를 틀면 물이 변기로 떨어진다.

변기 더러울 걱정은 안해도 되겠다.

샤워하면서 물이 다 튀어서 비누칠 됐을거야..

도무지 머리를 감을 각도가 안나오는 사이즈. T_T

 

세면대도 진짜 초미니 사이즈다.

 

욕실에 서 있을 공간은 아래 사진에 보이는 변기앞 약 30센티 공간이 전부다.

 

그 위로 바로 세면대가 있으니까...

물가비싼 홍콩의 저렴한 호텔은 1박에 10만원 초반대로 가능하다.

5만원짜리 호텔을 잡아놓고 대단한 퀄러티를 바란건 아니었지만 변기위에서 머리를 감게될줄은 몰랐다.

 

굳이 장점을 찾아보자면...

침사추이 역과 가까워서 이동하기엔 좋았다.

제니베이커리나 청킹멘션에 걸어서 이동가능.

공항에서 버스를 타고오면 호텔 코앞에서 내리기때문에 밤늦게 도착해도 숙소찾는데 헤맬 필요도 없었다.

직원도 친절하긴 한데 체크인아웃 할때만 볼 직원 친절하면 뭐하나...

 

다시 홍콩에 간다면 그냥 10만원 더 써서 정상적인 호텔에 가겠다.

심하게 노후된 시설과 화장실보다 작은 욕실 사이즈.

만약 남친이나 남편이 예약했다면 밤새 싸움감.

 

난 내가 예약한거라 정말 심하게 미안했다.T_T

미안하다. 내가 잘못했다...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