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로 2시간이면 도착하는 해외여행지 중국 상하이 (Shanghai , 上海(상해) )
상하이는 중국의 양쯔강 하구에 있는 최대 도시다.
최대 도시라고 해서 중국의 수도가 상하이인줄 아는 사람이 있는데 아닙니다 -_-;; (중국의 수도는 베이징!)
땅덩이 넓은 중국이라 여행을 갈때마다 중국은 도시하나를 잡아 둘러보고 있다.
상하이만 해도 워낙 넓어서 2박3일이나 3박4일 일정으로 가면 꼭 가야하는곳만 골라서 가도 시간이 훅 가버린다.
상하이 여행중 좋았던곳!
상하이 여행을 간다면 여긴 꼭 가야해! 라고 추천하고 싶은 상하이에서 가볼만한곳을 모아봤다.
1.상하이 와이탄 야경
와이탄 [外灘(외탄), 外滩] 위치
이전에 따로 포스팅한적도 있었던 상하이 와이탄의 야경-> http://sodasada.tistory.com/345
쭉 늘어선 유럽식 건물들이 밤이 되면 불을 밝힌다.
이색적인 풍경과 유유히 흐르는 황푸강변을 바람을 맞으면서 구경하기 좋은곳이다.
강 맞은편에서는 불을 밝힌 동방명주방송타워도 보이고. 상하이 야경을 구경하는 유람선들도 보인다.
2. 동방명주 (Oriental Pearl Tower , 東方明珠塔)
중국 상하이의 랜드마크인 동방명주 타워!
와이탄에서 보았듯 멀리서 봐도 어마어마한 높이를 자랑한다.
상해에 간다면 꼭 한번 동방명주 타워에 가야하는 이유!
468m에 달하는 이 빌딩에 올라가 상해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건물이 너무 높아 가까이에선 전체를 한 프레임에 찍기도 힘들었다. ^^;;
밤이되면 빌딩에 불이 들어오고, 이때쯤 보면 꼭 곧 발사할 우주선 같아 보인다.
3. 상하이 예원 (Yu Garden)
상하이 여행 필수코스로 꼽히는 곳이다.
예원은 도심속에 있는거대한 정원이다.
최신식 건물들이 빽빽하게 들어선 상하이 도심과 달리 옛날 건물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곳.
정자와 연못들이 있고 그 주변엔 관광객들을 위한 맛집들이 가득한곳이다
도심속에서 정원 산책도 하고 여러가지 먹거리들도 구경할 수 있는 여행지라서 상하이 여행을 간다면 꼭 가보라고 추천하는 곳이다.
해외여행지 이지만 자유여행을 하기도 좋은 도시 상하이.
가까운 해외 여행지이면서 볼거리가 풍부한 도시라서 언제고 한번은 가보라고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