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들어 연금저축 계좌를 조금씩 관리하기 시작했습니다.연금저축은 55세가 되어야 돈을 찾을수 있어서 많은 돈을 넣기도 부담스럽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그냥 딱 소득공제 받을수 있을 만큼인 연 600만원만 넣고 월배당을 받을수 있는 ETF를 매수하고 있습니다.

연금저축 포트폴리오

올해 1월부터 매수를 시작해서 월배당을 받았으니 지금까지 배당금은 총 3번 받았네요.

생각보다 수익율이 괜찮았던 연금저축 포트폴리오를 공유합니다.

 

현재까지의 수익률은 7.58% , 약 47만원정도 수익이 났네요.

소득공제용으로 600만원으로 시작했다가 올해 소득공제를 위해 600만원을 추가로 넣었는데 요즘 주식이 너무 올라서 아직 추가 매수를 못하고 있습니다.

 

1월부터 매수를 시작했는데 3월에 장이 좋아서 수익금이 급속도로 늘어난 모습!

 

 

 

배당수익은 매월 4만원정도로 총 13만 5천원을 받았네요.

이 수익은 600만원 기준의 수익이라 이정도면 나쁘지 않다는 생각 입니다.

 

 

600만원을 기준으로 매월 4만원정도의 배당금을 받으면 1년이면 약 48만원.

그냥 단순계산하면 1년 정기예금 기준 약 8% 이율을 받아야 이정도 수익이 나죠.

진짜 수익은 이렇게 단순히 계산하면 안되고 세금, 매매수수료등을 다 계산해야 진짜 수익율이 나옵니다~

 

 

연금저축용으로 어떤 ETF를 사면 좋을지는 아직은 확신이 없어서 이것저것 사 보는 중입니다.

여러개 사보고 수익을 보고 배당금을 받다보면 이게 딱이구나! 싶은 종목이 나오지 않을까요?

 

매월 10만원씩 주식도 사보고, 배당금 투자도 해보고 이것저것 해보고 있는 중입니다.

나의 노후를 책임져 주는게 주식이 될지 연금저축이 될지 궁금해 지네요.

 

매월 10만원씩 주식사기 1년 경과!

매월 10만 원씩 주식사기 1년 경과! 블로그에 꾸준히 기록했던 매월 10만 원씩 주식사기가 벌써 12개월 차가 되었네요. 무식을 사서 매도를 안하고 쌓고만 있으면 단타 할 때보다 수익이 날까?라는

sodasada.tistory.com

 

연금저축 포트폴리오는 미국 배당 ETF위주로 담고 있습니다.

담다보니 확실히 월 배당금 따박따박 잘주는 종목이 최고라는 생각이 듭니다.

추가 매수를 하고 싶은데 요즘 주가가 너무 올라서 추가 매수가 어렵네요. 하지만 그만큼 내 계좌의 수익도 증가하고 있다는거~

 

 

 

하나은행 급여통장 달달 하나 통장 혜택과 가입 방법

하나은행에서 새롭게 출시한 급여통장 혜택 달달 하나통장 보셨어요? 하나은행에 급여통장이 없는 분들만 누릴수 있는 신규상품입니다. 파킹통장 혜택과 이벤트 쿠폰까지 받을수 있어 혜택이

sodasada.tistory.com

 

카드 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이용 방법

카드 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이용 방법 잠자고 있는 나의 카드포인트를 현금화 할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시스템을 이용해서 카드 포인트를 현금화 하는 방법 자세

sodasada.tistory.com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방법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의무적으로 납부해야하는 국민연금. 특히 직장인은 월급을 받는다면 무조건 국민연금을 내야하는데요, 내가 납부한 국민연금 얼마나 쌓였는지,

sodasada.tistory.com

 

이렇게 매년 사 모으다 보면 과연 55세에는 내 노후를 책임져줄 연금 저축 계좌가 되어 있을지!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