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내 주식계좌 찾는 방법

톡소다. 2022. 1. 9. 12:50

300x250
반응형

내 주식계좌 찾는 방법

공모주 청약을 할때마다 증권사에서 주식계좌를 개설하다보니 어느 증권사에 내 주식계좌가 있는지 정확히 기억하기가 어렵네요. 오늘은 한번 정리가 필요할듯해서 내 주식계좌를 찾아봤습니다.

 

주식계좌는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를 이용해서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 : https://www.payinfo.or.kr/payinfo.html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www.payinfo.or.kr

 

주식계좌 조회는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내 계좌 한눈에> 증권사 클릭 > 금융인증서나 공동인증서로 로그인 > 휴대폰인증

 

위 단계까지 마치니 조회되는 증권사 이름이 나오네요. 모든 증권사가 다 있는것 같진 않지만 또 주로 거래하는 어지간한 증권사는 다 조회가 됩니다.

 

증권계좌 만들떄마다 계좌의 성격을 선택하는데 제가 ISA계좌를 만들었는지 CMA계좌를 만들었는지 헷갈려서 조회해본건데 이렇게 조회해보니 어느정도 계좌 성격이 조회되긴하네요.

 

조회를 하면 이렇게 내가 가지고 있는 주식계좌 증권사명과 계좌수가 나오고 오른쪽의 상세조회를 누르면

내가 가진 계좌의 잔액과가 함께 계좌 성격이 나옵니다. 제가 CMA계좌 만들어둔게 보이네요.

이 사이트가 편한게 안쓰는계좌 해지와 잔고이전 신청이 가능합니다.

저는 포스팅하면서 조회해보니 2018년에 150원 남아 있는 계좌를 발견했네요. ㅋㅋㅋ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