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170

상생 소비 지원금 신청 후기

10월 1일부터 신청이 시작된 상생 소비 지원금. 신청 접수하셨나요? 저는 BC카드를 통해 신청했는데요, 신청 과정과 실적이 어떻게 나오는지 후기를 공유해 드릴게요!

 

상생 소비 지원금이 뭔지, 어디서 어떻게 신청해야 하는지는 아래 글에 자세히 정리했으니 혹시 모르신다면 이 글을 먼저 읽고 와주세요!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총정리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총정리 드디어 발표된 상생소비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의 지원내용에 포함되어 있었던 카드사용 캐시백 제도가 바로 이 상생소비지원금인데요, 어떻게 신청해야하고 사

sodasada.tistory.com

 

저는 전담 카드사 지정이 가능한 9개 카드사 중 BC카드에서 신청했어요. 어느카드사를 이용해 신청하나 특별히 뭐가 좋고 나쁘고는 없습니다. 저는 그냥 BC카드를 요즘 주력으로 쓰고 있어서 비씨를 선택했을 뿐~

 

 

BC카드의 경우 아래 페이지에서 상생 소비 지원금을 신청하면 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go.bccard.com

신청 당일에는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아무것도 확인할 수 없습니다. 그저 신청 접수되었다는 메시지만 올뿐.

이걸 신청하면서 가장 궁금했던 2분기 월평균 카드 사용액은 신청 다음날부터 알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의 왼쪽이 접수 당일 정상 접수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

오른쪽이 다음날 날아온 신청 결과.

상생소비지원금-신청결과

상생 소비 지원금 신청 결과 정상 참여 확정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2분기 월평균 카드 사용액, 2분기 전체 카드 사용액이 나옵니다.

이번 지원금은 이 2분기의 월평균 금액보다 최소 3% 이상 사용해야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니 대략 얼마를 써야 하는지 계산이 가능하죠.

 

생각보다 2분기 사용금액이 높게 나와서 왜 그런가 하고 봤더니 체크카드 사용금액도 포함이네요.

이걸 받겠다고 안 쓸 돈을 더 쓸 생각은 없지만 그래도 얼마인지 궁금해서 신청해봤더니만... 써야 하는 금액 계산해보니 포기가 빨리 됩니다.

신청 접수 이후에는 BC카드에서 안내해준 페이지에 접속해서 카드 인증을 하고 나면 2분기 실정과 당월 카드 사용 누적액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상생소비지원금 실적확인

go.bccard.com

페이지에 접속해보면 아래와 같이 2분기 총 사용금액이 나오면서 어느 카드에서 얼마를 썼는지도 계산되어 나옵니다.

상생 소비 지원금 실적용이라서 카드 전체 금액이 나오는 게 아니라 실적 인정금액만 나오는 거 같네요.

상생소비지원금 2분기 총사용금액확인
상생소비지원금 2분기 총사용금액확인

보통 1개의 카드만 사용하는 경우는 잘 없죠. 어느 카드를 쓰던 매출을 추적해서 한 번에 다 볼 수 있습니다. 지난 6일간 제가 쓴 카드 금액중 실적 인정액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네요.

저는 지난 주말에 마트에서 장을 봤고, 와인을 5병 사왔고, 남편 가을 옷도 사고 이것저것 샀는데 저의 10월 카드 사용액 (실적 인정액)은 20,800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상생소비지원금 10월 실적 확인
상생소비지원금 10월 실적 확인

6일동안 20,800원만 쓰고 살 수 있다면 부자가 되었을텐데...

신청하면서도 이걸 받겠어? 하며 신청했지만 신청하고 보니 더더 받을 일이 없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드네요.

 

이번 정책을 보면서 드는 의문은 국가가 이런 정책을 시행하려면 정말 많은 사람들의 DB작업이 필요하잖아요?

시행 정책만 봐도 카드사끼리 DB공유를 실시간으로 해야 사용금액 계산이 가능할테고 실적인정처도 거기서 정부에서 빼라는 거 빼는 작업 해야 되고, 월 결산해야 하고, 카드 취소 체크해야 하고 그렇게 한 달이 흘러서 10% 캐시백 금액 계산해서 지급하고 나중에 취소 발생하면 또 차감 처리해야 하고...

 

이토록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할 만큼 참여자들이 만족할만한 정책인가? 10% 캐시백 받겠다고 온라인에서 사던걸 오프라인에서 사고 대형마트에서 사던걸 더 비싼 동네 마트에서 살 사람이 많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최대한 실적인정이 되는곳에서 카드를 사용해서 상생소비지원금을 받고 싶으시다면 아래 실적인정 사용처 확인후에 사용하세요~

 

상생소비지원금 실적 인정 사용처 이렇게 찾으시면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실적 인정 사용처 찾는 방법 10월 1일부터 내가 사용하는 카드 사용금액은 한 달 동안 적립되어서 2분기에 내가 사용한 카드 금액보다 3%를 초과하면 10% 캐시백을 받게 됩

sodasada.tistory.com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 신청방법

소상공인 희망회복 자금 확인 지급 신청방법 지난 8월부터 신청 접수가 시작되었던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 자금. 미리 선정된 업체일 경우 별도의 서류 없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sodasada.tistory.com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시작전부터 말이 많았던 정부의 5차 재난지원금, 상생국민지원금은 전국민중 12%가 지급 대상에서 제외되었죠, 이를 두고 경기도민에게는 100% 지급을 하겠다는

sodasada.tistory.com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