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반응형

해외여행 예약을 하다보면 항공사 공식홈페이지에서 예약하는것보다 여행사를 통해 예약하는게 더 저렴할때가 있죠. 여행사를 통해서 제주항공 예약을 했어도 제주항공에서 내 예약을 조회할 수 있는데요, 조회방법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제주항공 예약 조회방법

먼저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했다면 예약조회는 간단합니다.

제주항공 홈페이지 로그인후 아래 나의 예약현황 페이지에서 예약 조회를 하시면됩니다.

 

https://www.jejuair.net/ko/ibe/mypage/viewReservationList.do

 

제주항공

대한민국 No.1 LCC 제주항공입니다.

www.jejuair.net

 

여행사에서 예약을 했다면? 아래 순서대로 조회하시면 됩니다.

 

1. 제주항공 나의 예약현황조회 페이지 접속

https://www.jejuair.net/ko/ibe/mypage/viewReservationList.do

 

2. 여행사/고객센터/공항구매 조회 메뉴 클릭

 

3. 예약번호/ 탑승일자/ 이름 입력후 조회버튼 클릭

 

이때 주의하실점! 여행사에서 받은 E티켓의 예약번호가 제주항공에서 조회가능한 예약번호랑 다를수 있습니다. 저는 웹투어에서 제주항공을 예약했는데 E티켓 번호로 아무리 조회를 해봐도 조회가 안나오더라구요.

결국 고객센터에 문의했더니 제주항공에서 조회가능한 전혀 다른 예약번호를 전달해 주시더라구요.

 

 

나중에 보니 여행사에서 준 e티켓의 여정부분에 편명옆에 써진 항공사 예약번호였습니다.

여행사마다 예약번호가 다를수 있으니 일단 제주항공에서 한번 입력해 보시고 안되면 이티넷에 다른 번호가 있는지 확인, 없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조회가능한 번호를 받으시면 됩니다.

 

4. 예약내역 조회

이렇게 하시면 예약내역이 조회됩니다.

 

 

 

제주항공 좌석예약 방법

제주 항공은  탑승 24시간전에 모바일로 무료 좌석 지정이 가능 합니다.

 

무료 좌석 지정 방법은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제주항공 모바일 탑승권 체크인 사전 좌석 지정 무료로 하는 방법

제주항공 모바일 탑승권 체크인 제주항공은 비행기 출발 24시간전부터 모바일 탑승권 체크인이 가능 합니다. 이걸 꼭 해야하는 이유는 이 시간부터는 사전 좌석 지정을 무료로 할수 있다는 사실

sodasada.tistory.com

 

이보다 더 빠르게 비상구열이나 맨 앞자리를 사전예약하고 싶다면 위의 예약조회 화면에서 부가서비스 구매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부가서비스 페이지에 보면 사전좌석 지정/ 사전수화물/ 사전기내식/ 여행자보험/ 기내면세품 사전 주문이 가능 합니다.

여기서 사전좌석 구매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제주항공 사전좌석 지정은 구간별/ 좌석별로 가격이 조금씩 다릅니다.

제가 탑승하는 제주항공 마카오 구간은 비상구열이 25,000원이네요. 

 

키 큰 남편이랑 가는거라 비상구열 예매하려고 들어가봤더니 이미 누군가 예약해 버렸네요.T_T

어쨌거나 사전에 좀 더 좋은 좌석을 선점하고 싶다면 위의 경로로 접속해서 좌정을 지정하면 된다는 사실! 참고하세요~

 

 

*이런글도 읽어보세요~

 

 

신한 트래블 체크카드 라운지 이용권 발급 방법

신한트래블 체크카드의 강력한 혜택중 하나! 공항라운지 무료이용! 이 혜택을 누리려면 실적 30만원을 완료한 후에 라운지 이용권을 발급 받아야 하는데요, 발급방법 자세히 정리 했습니다. 정

sodasada.tistory.com

 

제주항공 마카오 비행기 7C2001 / 7C2002탑승 후기

제주항공 마카오 비행기 마카오 여행을 하면서 이용한 제주항공 탑승 후기를 공유합니다.! 제가 탑승한 비행기는 7C2001/ 7C2002편이었어요. 한국에서 마카오가는 직항 비행기가 아침 이른 시간이

sodasada.tistory.com

 

즐거운 여행 되시길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