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반응형

 

일년에 두번 다가오는 연휴 기차예매 전쟁!

올 해 설 연휴 기차 예매 일정이 발표 되었습니다.

 

 

무궁화호,KTX등 코레일에서 운영하는 기차표 예매는

경부,동해남부선 1.10일/ 호남 전라선 1.11일에 나눠서 예매가 진행 되네요.

이번 예매는 1.26~1.30일까지의 기차표 예매가 진행됩니다.

 

코레일 설 승차권 예매 일정

 

 

올해부턴 SRT가 생겨서 그래도 조금이나마 티켓이 분산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다행히 srt 예매는 코레일 예매가 끝난 뒤인 1.12일에 진행됩니다.

경부선 , 호남선 모두 같은날 진행되네요.

 

Srt 설 승차권 예매 일정

 

 

예매 일정을 알았으니 어떻게 하면 예매 성공 할수 있는지 저 나름의 노하우를 알려 드립니다. ^^

지난 추석때도 한번 포스팅 하긴 했지만...

새벽 6시 기차표 예매가 열리기 전에 미리미리 체크해 줘야할것들이 있습니다.

 

기차 예매전 미리 준비할 일

1. 코레일 멤버십 번호 / 비밀번호

 

2. 1지망 기차표시간 / 2지망 기차표시간

   수강신청하듯 1지망, 2지망,3지망 시간대와 기차번호를 미리체크해 두세요. 당연히 왕복으로!

 

3. 크롬 브라우저 설치

   익스 플로어와 크롬 브라우저 두개에서 동시에 접속이 가능하니 크롬 브라우저는 미리 설치해두세요.

   이렇게 해두면 둘중 먼저 접속한 브라우저에서 예매시도를 해보고 혹시 3분이 지나 예매가 마감되었다면

   대기해 두었던 2번째 브라우저 순서가 돌아올때 또 한번 예매 시도를 할 수 있습니다.

  

예매 진행시 주의사항

 

1. 닫기, 새로고침 절대 금지!

   아래와 같이 예약접속 대기 안내가 떴다면 정상 접속된겁니다.

   이 화면 이후로 새로고침을 하거나 닫기 버튼을 누른순간 대기번호를 다시 받게 됩니다. T_T

   이때부턴 화면이 바뀔때까지 무조건 기다리셔야 합니다.

 

2. 예약 요청 횟수, 예약가능시간 주의!

   지금까지 코레일은 예약 요청횟수 6회 제한, 예약가능시간 3분 제한이 있었습니다.

   예약 버튼을 눌렀는데 좌석이 이미 마감이라 나왔다면 절대 예약 버튼을 또 누르면 안됩니다.

   예약 요청 횟수가 차감됩니다.

 

3. 잔여석 현황 확인후 예매시도하기

   잔여석이 이미 마감인 좌석을 예약요청 누르면 예약은 되지 않고 요청 기회만 차감됩니다.

   예약을 진행하면서 내가 원하는 시간대에 잔여석이 남아 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2017년 첫 황금연휴 모두들 예매 성공하시고 즐거운 귀성길 되세요 ^^

 

 

저의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를 눌러주세요 ^^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