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반응형

MBTI 성격 유형 검사.

 

회사에서 팀별로 이 검사를 했었다.

검사라면 어릴때IQ검사 이후로 오랜만이라

신선했다. ㅎㅎ

MBTI 성격유형검사는

4가지 선호경향을 구분하는데

개인 기질에 따라 선호경향의 어떤 유형에

내가 속하는지 알아볼수 있다.

 

한국에는MBTI검사 기관이 있으니

이 기관을 통해 MBTI 성격유형을 검사해 볼수도 있다.

MBTI연구소-> 바로가기

 

MBTI의 4가지 선호경향은

외향/내향

감각/직관

사고/감정

판단/인식

으로 나누어 진다.

여러 상황설문을 통해서

내가 평소에 어떻게 행동하는지

어떤 감정을 느끼는지

어떤걸 선호하는지에 대해 표기하고

그 답변들을 수치화하면

내 MBTI성격의 유형이 나온다.

 

 

이 검사를 하면서 신기했던건

나와 비슷한 사람이라 느꼈던 사람은

대부분 나와 같은 성향이 나온다는것.

나와 안맞다 느낀 사람은 MBTI성향 결과로 보면

나와 전혀다른 유형이었다.

 

MBTI의 성격유형은 16가지로 구분된다.

이 16개의 성격도 상세 수치가 있긴한데

크게보면 사람의 성격이 16가지로 분류되는거다.

 

MBTI의 16가지 성격 유형

ISTJ / ISFJ / INFJ / INTJ

ISTP / ISFP / INFP / INTP

ESTP / ESFP / ENFP / ENTP

ESTJ / ESFJ / ENFJ / ENTJ

 

오늘 언니들의 슬램덩크를 보니

출연자들의 MBTI성격이 나왔다.

 

제시와 라미란은 ENTP로 발명가형

외향적.직관적.이성적.

 

 

김숙.민효린은 INFP

내향,직관,감정적.

 

아무도 관심 없겠지만..

나는ESTJ형이 나왔었다.

 

E- 47 / S-23 / T-51 / J -37점

점수가 높다면 그와 반대되는 성향이 낮다고 볼 수 있다.

나한테 가장 열등인 기능이 바로 F(감정) 이었다.
사람 관계에 주된 관심을 가지고 우호적으로

 협조 하려는 성향이 매우 낮다고 한다.

나쁘게 말하면 이기적이란 소리 같기도 하고...

 


MBTI ESTJ형의 대표적 표현들
논리적인 / 결정적인 / 체계적인 / 효율적인 /

객관적인 / 실제적인 / 조직화된 /
비개인적인 / 책임질 수 있는 / 구조화된 /

 성실한 / 지도력이 있는

 

나도 잘 몰랐던 내 성격의 유형을 텍스트로 접하고 나니

간파당한 기분!!

 

 

MBTI검사 를 간략하게

무료로 해볼 수 있는 사이트도 있다.

이 사이트는 약식으로 MBTI를 무료로 검사해볼수 있다.

(실제 검사는 이보다 훨씬 다양하고 디테일한 질문들이 있음)

 

MBTI 무료검사하기 -> 사이트 바로가기

 

내가 이 검사를 해본게 오래전이라

그사이 성격이 변했나? 싶어 다시 해봤는데...

난 역시 빼박ESTJ형 -_-;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