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kakaocdn.net/dn/F4V9L/btsKUAIvGYN/HK0jv4dlyY8nc2SnPDaoJK/img.png)
안녕하세요~! 제가 요즘 아주 푹 빠져있는 로지텍 MX KEYS 무선 일반형 키보드에 대한 사용 후기를 전해드릴게요. 일을 하다 보면 집중력이 정말 중요하잖아요? 그래서 이번에 키보드를 새로 바꿔봤어요.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 조금 고가의 제품이라도 제대로 된 키보드를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그래서 선택한 제품이 바로 이 로지텍 MX KEYS 무선 키보드랍니다!
로지텍 MX KEYS 무선 일반형 키보드 사용 후기
키보드 교체의 필요성을 느끼다
제가 원래 쓰던 키보드는 그냥 기본적인, 특별할 것 없는 유선 키보드였어요. 사용하다 보면 어느 순간 키감이 둔해지거나, 오래 타이핑하면 손목이 아파오는 경험 다들 한 번씩은 있으셨을 거예요. 게다가 요즘은 집에서 재택근무를 하거나 스케줄을 컴퓨터로 정리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더 좋은 키보드가 절실해지더라고요. 그래서 드디어, 로지텍 MX KEYS를 영입하게 됐어요. 처음엔 가격 때문에 조금 망설였지만, 후회할 일은 없을 거라는 자신감으로 질렀답니다 ㅎㅎ.
첫인상부터 남다른 MX KEYS의 디자인
이 키보드의 디자인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세련되고 심플해요. 고급스러운 메탈릭 마감과 슬림한 디자인은 책상 위에 올려놓기만 해도 전체적인 분위기를 확 바꿔놓더라고요. 메탈 소재의 외관 덕분에 내구성도 굉장히 좋아 보여요. 슬림하지만 묵직한 느낌이 있어서, 사용 중에 흔들리거나 미끄러지지 않아서 더욱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키보드 자체가 너무 두껍지 않아서, 손목이 자연스럽게 놓이게 되어 장시간 사용에도 피로가 덜한 것 같아요. 정말 요즘 트렌드에 딱 맞는 제품이 아닌가 싶어요!
키감은 과연 어떨까?
사실 키보드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건 아무래도 키감이잖아요? 로지텍 MX KEYS는 키캡이 약간 오목하게 디자인되어 있어서, 손가락이 자연스럽게 얹혀지는 느낌이 아주 편안해요. 타이핑할 때의 그 부드러운 키감은 사용자를 배려한 세심함이 느껴지더라고요. 소리도 너무 크지 않아서, 조용한 환경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었어요. 특히 밤에 조용히 일할 때 타이핑 소리가 거슬리지 않아서 좋더라고요.
제가 2개월째 이 키보드를 사용 중인데, 매일 많은 양의 타이핑을 해야 하는 일상에서도 전혀 불편함이 없었어요. 빠른 타이핑을 해도 키가 걸리는 느낌 없이 부드럽게 눌려서, 일을 더 능률적으로 할 수 있었어요. 개인적으로는 이 키감 하나만으로도 이 제품을 살 가치가 충분하다고 생각해요.
무선의 자유로움과 안정성
로지텍 MX KEYS의 또 다른 장점은 바로 무선이라는 점이죠! 저는 책상 위를 깔끔하게 유지하는 걸 좋아하는데, 이 키보드를 사용하면 정말 케이블 없이 깔끔한 작업 환경을 만들 수 있더라고요. 그리고 로지텍 전용 리시버를 사용해서 연결할 수도 있고, 블루투스로 최대 3대의 기기에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멀티 디바이스 기능도 있어요. 기기 간 전환도 정말 부드럽고, 끊김 없이 연결이 잘 유지돼서 여러 작업을 할 때 굉장히 편리했어요.
무선 키보드를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 수명도 중요한데, MX KEYS는 이 부분도 정말 강력해요. 완충하면 백라이트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최대 5개월까지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백라이트를 자주 사용하는 편이라 매달 한 번 정도 충전해주고 있어요. 충전 속도도 꽤 빠른 편이라, 충전 중에도 큰 불편 없이 사용할 수 있답니다.
결론적으로
로지텍 MX KEYS 무선 키보드는 디자인부터 기능까지 어느 하나 부족한 점이 없는 완벽한 제품이에요. 특히, 집중력을 요하는 작업을 하거나, 장시간 컴퓨터 앞에서 일하는 저 같은 직장인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선택이죠. 물론 가격이 조금 높은 편이지만, 그만큼의 가치를 충분히 하는 제품이에요. 저처럼 매일매일 키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이 제품을 강력히 추천드리고 싶어요.
다음번에 또 새로운 IT 제품 후기로 찾아올게요
무선키보드 유목민 여러분 로지텍에 정착! 강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