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원뱅크 환전 방법

요즘 시차환전으로 수익 보는 분들 많으시죠? 환율이 워낙 급변하다보니 시차환전의 기회가 자주 생기는 편인데요, 올원뱅크를 통해서 시차환전 하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농협 환율 확인

 

농협계좌 거래를 할수 있는 앱은 2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NH뱅킹 다른 하나는 NH올원뱅크 인데요, 환전한 금액을 보관했다가 내가 원활때 다시 환전 하고 싶다면 올원뱅크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NH올원뱅크 설치하기(안드로이드)

 

NH올원뱅크 - Google Play 앱

당신을 위한 모든 금융이 한 곳에 ! 농협은행 모바일 뱅크. NH올원뱅크를 만나 보세요 !

play.google.com

NH올원뱅크 아이폰

 

‎NH올원뱅크

‎당신을 위한 모든 금융이 한 곳에 ! 농협은행 모바일 뱅크. NH올원뱅크를 만나 보세요 ! [NH올원뱅크 주요 기능] 1. 안전하고 간편한 로그인 -간편비밀번호, 지문인증, 패턴 등 나만의 간편방식으

apps.apple.com

 

이제 순서대로 따라해보세요.

1) 올원뱅크 > 메뉴 > 외환 클릭

 

2) 내맘대로 외화BOX클릭

 

 

3) 외화BOX > BOX에 담기 선택

주의 사항에 보면 usd, eur, jpy, cny는 신청 당일부터 수령일 지정이 가능하다고 써 있습니다.

즉 당일에 외화를 샀다가 바로 팔수 있다는 뜻입니다.

올원뱅크의 적용 환율 기준을 보면 영업시간전에는 직전 영업일의 최종 고시환율이 적용되고 영업시간 후에는 신청일의 최종 고시환율이 적용된다고 써 있습니다.

 

 

4) 통화 선택> 환전금액 입력

이제 환전할 통화를 선택합니다. 보통 달러나 엔화를 이용한 시차환전 차익을 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는 엔화를 선택해 봤습니다. 1일 환전금액은 한도가 있습니다. 달러를 기준으로 2,000불까지만 환전이 가능합니다.

엔화를 달러2,000불에 근접하게 입력해보니 300,000엔까지 환전이 되네요.

 

 

5) 외화BOX담기

환전금액 입력이 끝났다면 외화BOX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버튼을 클릭화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며 내가 입력한 외화가 원화로 환산하면 얼마인지 계산되어 나옵니다.

이떄 환율우대는 90%가 적용됩니다.

 

6) 환전 완료!

여기까지 하시면 환전이 완료 됩니다. 

환전한 돈은 외화box 에 담겨 있으니 환율이 올라서 매도하고 싶을때 다시 외화박스에서 매도를 하시면 됩니다.

 

6) BOX에서 꺼내기

내가 산 외화가 환율이 올라서 더 비싸졌다면 이제 다시 재 환전을 해서 시세차익을 봐야겠죠?

다시 외화BOX에 접속해 이번에는 BOX에서 꺼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7) 원화로 꺼내기

여기서 외화로 꺼내기를 선택할경우 농협에 방문해서 외화를 수령하는것을 뜻합니다.

우리는 온라인으로 편하게 외화를 재 환전 할거니까 <원화로 꺼내기> 메뉴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외화 BOX에서 꺼내기를 선택하면 재환전이 완료 됩니다.

이때 하단에 표시된 예상입금금액이 외화BOX담기시 인출금액보다 커야만 수익이겠죠?

저는 환전후 시차 변동이 없는 상태에서 조회해서 현재 예상입금금액이 인출금액보다 낮은 상태입니다.

즉, 지금팔면 손해라는거죠. 제가 포스팅하고 있는 이 시점은 밤시간이라 환율이 고정되어 있는 상태이므로 지금은 재환전을 하지 않습니다. 내일 아침 환율 변동이 반영되어 외화box에 담은 금액보다 환율이 올랐을때 매도해야 수익이 생긴다는점 참고하세요!

 

 

농협 환율 확인

 

달러의 경우 아침 9시에 환율이 반영되지만 엔화는 월요일 새벽6시~9시 사이에 변동이 되는 경우도 있으니 환차익을 노리려면 이 시간대 환율 변동을 잘 체크하는게 좋습니다.

 

여기까지 올원뱅크 환전방법을 정리해 드렸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