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y

오비고 공모주 청약경쟁률, 따상가는 얼마?

by 톡소다. 2021. 7. 2.


오늘은 기다렸던 오비고 공모주 청약 마지막날이네요. 어차피 증권사가 한곳 뿐이라 마감 경쟁률 보는게 큰 의미는 없는듯 해서 저는 아침에 장 열리자 마자 청약 완료 했습니다. 청약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정보 정리해 봤어요.

 

 오비고 공모주 청약 일정

청약 일정은 7.1~7.2일로 오늘이 마지막 날입니다.

청약 둘째날인 오늘 오비고 청약 가능 시간은 오전10시~16시까지 이니 마감시간 꼭 확인하세요~

 

오비고는 수요예측결과 공모가가 밴드 상단인 14,3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즉, 최소 수량인 10주만 청약하려면 71,500원이 계좌에 입금되어 있어야 합니다. 

 

확정공모가 : 14,300원 

청약 최소 수량: 10주

청약증거금:  공모가의 50%

환불일 : 7월 6일

상장일 : 7월 13일

 

오비고 공모주 청약 한도 

청약 한도는 고객 등급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 고객일경우 청약 최대한도는 24,760주 (177,034,000원) 입니다.

우대 고객의 경우 우대 정도에 따라 150%, 200%, 250% 로 나뉘는데 우대 고객이 최대한으로 청약했을때 최대금액은

61,900주 (442,585,000원) 까지 청약 가능합니다.

 

오비고 분석글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오비고 공모주 청약일정과 장외가, 투자위험요소 총정리

오비고 공모주 청약일정 7월의 첫 IPO를 진행하는 회사는 오비고 입니다. 오비고는 지난 6월에 상장을 진행했다가 한차례연기된바 있는데요, 오비고는 어떤 회사인지 구체적인 상장일정과 함께

sodasada.tistory.com

 

오비고 공모주 청약경쟁률

 

 

둘째날 청약이 시작된 지금 오비고 공모주 청약 경쟁률은 239.8200 :1 이네요. 지금 경쟁률은 크게 의미가 없는게 저처럼 균등배정만 노리고 청약했을경우 마감 경쟁률에 따라 몇주를 받게될지가 결정됩니다. 어제만 해도 100대 경쟁률이었는데 마감일에 청약이 몰릴것으로 예상됩니다. 균등이 아니라 비례 배정까지 노리신다면 오후에 경쟁률 올라가는걸 보고 어느정도 금액을 넣을지 결정하셔야합니다.

오비고-청약경쟁률
오비고 청약 경쟁률

이번 오비고의 주간사는 NH투자증권이죠. 저는 증권앱을 통해서 청약 진행했습니다. NH투자증권 앱의 이름은 '모바일증권나무' 입니다.

 

청약방법은 정말 간단해요!

나무앱 접속후 > 공모주 검색 > 공모주 청약 클릭 > 오비고 청약신청 클릭 > 청약수량 입력 > 청약완료! 순으로 진행 하시면됩니다. 

오비고-공모주-청약방법
오비고 공모주 청약방법

 

 

 

 오비고 따상가 얼마?

14,300원에 산 오비고가 상장당일 따상을 가게 된다면 기대수익이 얼마일까? 

 

공모가 : 14,300원 

시초가 (더블) : 28,600원

오비고 따상가 : 37,180원 (시초가 + 30% 상승)

 

만약 따상에 성공한다고 하면 1주당 수익은 22,880원이 되네요.

현재 오비고 장외가가 2만원대라서 따상까지는 안 가더라도 그래도 공모가보다는 높은 시초가가 형성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공모주 청약에 관심 있으시다면 이런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7월 공모주 청약일정 크래프톤은 연기되고 카카오뱅크는 추가!

7월 공모주 청약일정중 가장 기대되었었던 크래프톤의 일정이 연기되었네요. 당초 일정은 7월 14~15일이 크래프톤 청약일 이었는데 6.25일 정정신고서 제출요구를 받아 7월에 상장을 진행할 수 없

sodasada.tistory.com

 

카카오뱅크 상장일정과 관련주 top5 알아두자!

카카오뱅크 상장일정과 관련주 7월 마지막주에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는 카카오뱅크! 올해 하반기 최대어중 하나로 불리고 있죠. 꼭 공모주 청약을 하지 않더라도 이런 규모있는 회사의 상

sodasada.tistory.com

 

2021년 하반기 대형 공모주 청약 일정 top8 (하반기 IPO 대어)

요즘 공모주 시장이 상장일 이후 하락 흐름을 타는 것 같아 걱정되긴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공모주 청약은 다른 투자에 비해 리스크가 비교적 적은 투자 방법 중 하나입니다. 상반기 IPO 대어들

sodasada.tistory.com

 

배당금 높은 주식 순위 top50

주식 투자를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배당금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회사에 따라 배당을 연 1회만 지급하는 회사도 있고 분기로 나눠서 하는 회사 또는 아예 지급을 안 하는 회사도 있습니다. 수

sodasada.tistory.com

 

참고로 저는 오비고에 대해 크게 확신이 없는 상황이라 그냥 딱 10주, 최소 수량만 청약했습니다. 청약을 패스하자니 아쉽고 큰 금액을 넣자니 확신이 안드는 상황이랄까요...투자 결과는 스스로 책임져야하는거니까~ 저는 제가 감당할수 있을 수준(꼴랑 10주)만 넣었습니다. 오비고를 사야하냐 말아야 하냐는 각자 판단하셔야 하는거 아시죠? 어찌됐든 청약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 원하는 수익 최대한 얻으시길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