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kakaocdn.net/dn/F4V9L/btsKUAIvGYN/HK0jv4dlyY8nc2SnPDaoJK/img.png)
설악동 야영장 1박2일 후기
오랜만에 떠난 강원도 여행. 첫날 숙박은 설악동 야영장에서 하고 왔어요. 코로나19때문에 국립공원 야영장은 50%만 개방하고 있어요. 그래서 예약이 더욱 치열하지만 예약을 성공하면 바로 옆 사이트가 비어 있으니 거리두기도 가능하고 훨씬 쾌적한 환경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설악산 등산후에 야영장에 갈꺼라 첫날의 코스는 설악산 소공원 - > 설악동 야영장 캠핑으로 정했습니다. 캠핑을 할거라 먹을거리는 미리 준비해서 가긴했는데 날이 더우니 고기종류는 설악동야영장 앞에서 구입했어요. 야영장 안에는 매점이 따로 없고 야영장에서 나와서 옆쪽으로 조금 걸어가면(차로 2~3분거리) 마을이 있어서 거기서 간단한 먹을거리는 구입 가능합니다. 저희는 정육점에서 고기사고 옆에 슈퍼에서 생수 사왔어요. 근처에 대형마트는 차로 15분정도 더 나가야하니 간단한 재료들은 그냥 근처 슈퍼 이용하셔도 될듯합니다. (슈퍼가 크진 않음)
입구에 있던 설악동 야영장 안내도. 그동안 사설 캠핑장만 다녀봤는데 국립공원 야영장은 정말 시설이 크고 좋네요! 무엇보다 화장실이나 샤워실이 너무 잘 되어 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제가 예약한 자리는아래 화살표로 표시한 B17자리. B사이트는 전기없는 사이트입니다. 저희는 예약 대기로 겨우 예약에 성공한거라 자리의 선택 권한이 없었어요. 그런데 막상 가보니 B17자리가 정말 좋아서 다행이었네요.
설악동 야영장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해 주세요.
https://place.map.kakao.com/21054684
차를 주차해두고 일단 주변을 한바퀴 둘러봤습니다. 사이트마다 테이블이 있는곳도 있고 없는곳도 있네요.
안쪽엔 카라반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대부분 사이트에 나무그늘이 있는데 이 자리는 나무그늘이 전혀 없어서 기억해 두려고 찍어 왔습니다. 설악동 야영장 C06사이트. 그늘이 없어서 낮엔 더울것 같네요.
여기는 제가 예약한 B17사이트! B17은 특이하게 옆에 공간이 하나 더 있었네요. 아래 사진속 공간은 제가 사용하지 않은 옆 공간 입니다. 뒤쪽 건물이 개수대라 시끄럽지 않을까 했는데 코로나때문에 이쪽 개수대는 오픈을 안하더라고요. 덕분에 주변도 조용하고 좋았네요.
바로옆 비어있던 B18사이트. 지금은 옆자리가 비어 있지만 코로나가 종식되어서 100% 예약을 받으면 너무 사이트가 붙어 있어서 쾌적하지 않을것 같긴 합니다. 옆 사이트랑 공간이 거의 없더라고요. 이웃을 잘못 만나면 힘든 1박이 예상되는 구조...T_T 하지만 지금은 양 옆,뒤가 다 비어 있어서 정말 조용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타프를 설치 했다기 보단 거의 텐트에 걸쳐놓고 1박 준비 완성! 타프는 이날 처음 설치한거라 좀 어설프네요^^;
한참 저녁을 준비하고 있는데 나뭇가지 틈 사이로 들어오는 햇살과 주변에서 날아오는 연기가 만나 이런 풍경이 연출되었어요! 이때 사실 장작 연기로 공기는 매케 했는데 사진은 평화로워 보이네요.^^;
등산을 하고 온뒤라 샤워실을 이용해봤습니다. 샤워실은 유료인데 500원을 내면 3분간 따뜻한 물이 나옵니다. 시간제한있는 샤워실을 처음 써봐서 뭔가 쫓기듯이 씻고 나왔네요. 아래 건물에 빙 둘러서 샤워실/화장실/개수대/세면장이 마련되어 있는데 수시로 청소를 하셔서 하루종일 깨끗했습니다.
개수대는 여기 말고도 캠핑장 중간중간에 있어서 설거지 하면서도 사람 마주칠 일이 별로 없었네요.
개수대 바로 옆에 있는 세면장. 여기도 깔끔하죠?
캠핑장에서 이웃을 잘못 만나면 밤새 시끄럽고 시달리는데 다행히 제가 갔을땐 주변에 조용하게 캠핑 즐기는 분들만 있어서 너무 기분좋게 1박2일을 할 수 있었습니다. 텐트를 접다보니 이름모를 이런 친구를 만났습니다. 엄청 크고 화려한데 이름이 뭔지 모르겠네요.
텐트접고 주변정리 하고 캠핑 마무리! 코로나가 끝나도 50%만 예약받으면 정말 너무 쾌적하게 이용가능할것 같은 국립공원 야영장! 국립공원이라 가격도 너무 저렴했어요. 제가 이용한 야영장은 1박에 1만9천원! 가격이 저렴한데 시설관리도 잘 되어 있어서 기분좋게 캠핑 1박 하고 왔네요.
국립공원 야영장 예약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설악산 여행을 가신다면 야영장 캠핑도 꼭 한번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