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반응형

매달 10만원씩. 장기투자용으로 주식을 사고 있어요. 장기투자라는 걸 나도 해보자! 라는 생각에 매월 일정기간에 10만원 남짓한 돈으로 주식을 샀어요. 참고로 뭔가 대단한 주식을 고르는 기준이 있지는 않습니다. 그냥 매월 사고싶은걸 한주씩 샀어요.

매달 10만원 적금대신 주식사기 6개월차 결과

10만원씩 6개월 사서 총 매입금액은 62만원정도가 되었습니다. 주식의 가격이 10만원으로 딱 떨어지진 않으니까 +금액이 조금 더 있네요. 10만원대 주식을 산 경우도 있고 천원대 주식을 여러주 산적도 있어요.

 

 

주식수익률-플러스화면

일단 5종목은 플러스가 났네요 최대한 주식을 살때 종목을 다양하게 사자 다짐했어요. 특정 카테고리 주식을 사면 관련 테마에 따라 다 함께 오르거나 떨어질수 잇으니까요. 조금씩 다른 성격을 사야 위험이 분산될것 같아서 다양하게 담아봤습니다. 10만원 주식 쇼핑하는 기분으로.

 

그 결과 가장 수익이 높은건 22.55% 라는 어마어마한 수익이 났네요. 수익률은 어마어마 하지만 위에 보이듯이 제가 매수한 수가 그리 많지 않아서 평가 손익은 만원도 되지 않습니다. ^^;;

TIGER 코스피 고배당 / 삼성전자우 / 아리랑고배당주채권혼합 / 서울가스 모두 제가 주식으로 단타칠땐 흔히 나올수 없는 수익률을 가져다 줬네요.

이렇게 모두 +만 났다면 너무 좋겠지만 그럴리가 있나!

 

평균값을 깍아먹은 마이너스 종목들도 당연히 있습니다.

그나마 -3%대인 빅텍은 양호하네요.

주식수익률-마이너스화면

 

 

가장 많은 수익이 난게 22.55%였는데 마이너스는 다날은 무려 마이너스 26.62%! T_T

이건또 뭐 이리 많이 샀는지 마이너스난 금액도 무려 2만5천원! 다날만 아니었으면 수익률이 훨씬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그래도 현재까지 종합 수익률은 4%대로 다행히 적금보다 훨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식의 수익률은 매일 달라지는거라 매월 블로그에 기록을 남기고 있어요.

 

5개월차 수익률

 

매월 10만원씩 주식사기 5개월차 수익률 공개

지난 포스팅에 남겼듯이 매월 10만원씩 장기투자용으로 주식을 사고 있다. sodasada.tistory.com/1609 매월 10만원씩 주식사기 도전! 3달 전부터 재테크 방법 중 일환으로 매월 10만 원씩 주식을 사고 있

sodasada.tistory.com

 

지난달엔 수익이 4.5%였는데 투자금이 10만원늘고 수익률이 하락하는 결과를 가져왔네요. 이번달에 새로 산주식이 카카오였는데 카카오가 사자마자 떨어짐...T_T

 

매월 10만원을 정기적금에 넣으면 이자가 3%라고 해도 1년에 받을수 있는 이자는 1만 6천원. 하지만 요즘 이율은 3%는 커녕 2%도 안된다는 사실. 매년 10만원씩 주식을 사서 2만원만 벌어도 적금보다 나은 투자라 할 수 있네요.

 

당연히 이런 마이너스 계좌를 보고 따라 사는 사람도 없겠지만 적금넣는다 생각하고 산 주식이라 종목 공부를 열심히 하고 산 계좌가 아닙니다. 10만원씩 내돈내산 실험결과 공유일뿐 종목추천이 아니라는점! 참고해주세요.

 

다음달엔 어떤 종목을 살까 고민해 봐야겠네요. 

그럼 오늘도 성투하세요!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