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마음에 쏙 드는 화이트 와인을 발견했다! 트레이더스는 와인 종류가 다양하지 않아서 그냥 아는 와인만 사 오곤 했었는데 최근에 가보니 이전보다 와인 종류가 좀 더 늘어난 모습이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화이트와인 추천!
남편이랑 둘다둘 다 마셔보고 앗! 이거 의외로 괜찮은데 하며 둘 다 만족했던 와인! (참고로 둘이 입맛이 많이 달라서 이런 경우가 흔치 않음)
데스파뉴 비파스 블랑 (despagne Biface blance) 프랑스 와인이다.
가격은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16,480원.
개인적으로 스위트한 화이트 와인은 극혐이라 와인을 살 때 이게 드라이인지 아닌지 꼭 보고 산다. 그런데 화이트 와인 중엔 분명 드라이 와인이라고 샀는데도 스위트한 게 너무 많아 T_T
처음부터 단 경우도 있고 마시다 보면 점점 스위트한 느낌이 올라오는 경우도 있고...난 둘 다 싫다 싫어!
비 파스는 달지 않다. 분명한 드라이 와인인데 그렇다고 스트롱하진 않다.
바디감은 가벼운 편인데 깔끔하면서 상큼하다. 이 상큼함과 스위트함은 엄연히 다른 거.
만원 중반대 가격에 이렇게 마음에 쏙 드는 화이트 와인은 오랜만인 것 같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그렇게 자주 가면서 처음 사봤는데 다음에 가면 얜 무조건 사 올 거다. 더운 날 시원하게 칠링 해서 마시기 딱 좋은 와인이다.
이날은 초밥을 안주삼아 마셨는데 안주와 궁합도 좋았다.
비비니 평점은 3.8
www.vivino.com/despagne-biface/w/4498090
예전엔 화이트 와인보다 스파클링 와인, 스페인 까바를 즐겨 마셨었는데 요즘은 적당히 상큼한 화이트 와인을 시원하게 마시는 게 더 좋다. 역시 술 입맛도 나이 들면서 변해~
비 파스 와인은 재구매의사 정말 있음 이 정도면 가성비도 좋고 맛도 좋고 다 맘에 든다.
과거 이마트 트레이더스 와인으로 투 보틀 따위를 추천했던 나 정말 반성해.